유통업계, 때 이른 추위에 연말 마케팅 시동

나뚜루팝의 헬로키티 담요팩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아침저녁으로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유통업계에서도 때이른 추위에 겨울맞이를 앞당기고 있다. 성큼 다가온 겨울과 연말 특수를 겨냥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며 연말 마케팅에 돌입하는 모습이다.특히 귀여운 캐릭터를 활용한 무릎담요, 새해를 위한 다이어리와 달력 등 다양한 아이템들을 선보이며 소비자 마음 사로잡기에 나섰다.나뚜루팝은 최근 헬로키티와 콜라보레이션의 일환으로 헬로키티 무릎담요가 포함된 패키지 상품인 ‘헬로키티 담요팩’을 선보였다. ‘헬로키티 담요팩’은 나뚜루팝 아이스크림 중 네가지 맛을 선택할 수 있는 쿼트컵과 헬로키티 무릎담요를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제품이다. 헬로키티 무릎담요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헬로키티 캐릭터 얼굴모양을 그대로 표현해 따뜻함은 물론 귀여움까지 물씬 느낄 수 있다.롯데네슬레코리아는 네슬레 핫쵸코 제품 리뉴얼을 기념해 핫쵸코 오리지날 600g 제품 구입시 네슬레 로고가 새겨진 무릎담요를 선물로 증정하는 패키지를 출시했다. 총 3만6000개가 준비됐으며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의 대형마트에서 선착순 판매한다. 이번 리뉴얼로 프리미엄 제품군을 보강한 네슬레 핫쵸코와 무릎담요로 겨울을 더욱 달콤하고 따뜻하게 보낼 수 있다.이디야커피는 겨울 한정 판매 제품인 수플레 치즈케이크 라떼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이디야 다이어리와 달력 세트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제품을 구매한 후 영수증에 출력된 행운번호를 이디야 홈페이지(m.ediya.com)에 입력하면 바로 당첨 확인이 가능하다. 다이어리 표지 커버는 이탈리아산 고급가죽을 사용했고, 내지 디자인은 잘 쓰지 않는 기능을 과감히 배제해 실용성을 강조했다.나뚜루팝 관계자는 “나뚜루팝은 서울의 경우 평년보다는 일주일, 지난해에 비해선 4일 빨리 내린 첫눈으로 인해 담요팩을 예정 출시일보다 1주일 앞당겨 선보이게 됐다”며 “올 겨울 나뚜루팝 헬로키티 담요팩으로 따뜻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