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23일, 중국발 황사 영향으로 미세먼지 농도 ‘나쁨’…황사기간 먹어야 하는 음식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4초

23일, 중국발 황사 영향으로 미세먼지 농도 ‘나쁨’…황사기간 먹어야 하는 음식은? 사진=연합뉴스
AD



23일 전국이 흐리다 오전부터 차차 맑아지는 가운데, 중국발 황사 영향으로 오후부터 대부분 권역에 미세먼지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이날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강원 영서·충청권·호남권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되나 전 권역에서 ‘나쁨’~‘매우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겠다.


한편 황사는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쳐 호흡기 질환을 일으키기도 하며 심할 경우 심장 질환, 뇌혈관 질환 등의 발생 위험을 높이기도 한다.


그렇기에 황사기간에 먹는 음식은 중요하다. 황사 철에는 면역력을 높여주고 중금속을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해야 한다.


녹황색 채소, 마늘, 해조류가 면역력을 높이는 데 좋으며, 녹차는 미세먼지 배출에 효과적이다. 호흡기를 촉촉하게 해주는 오미자차, 면역력 향상에 좋은 생강차를 자주 마시는 것도 황사로부터 건강을 지키는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