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尹, '수산인의 날' 참석… "수산업 스마트화 절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수산물 수출 30억 달러 돌파 축하하며 "수산인, 관계부처 원팀 당부"

윤석열 대통령은 31일 "수산업의 스마트화가 절실하다"며 수산업에 대한 미래 성장산업 육성 의지를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경상남도 통영시에서 열린 '제12회 수산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수산인분들을 최선을 다해 뒷받침하겠다"며 이같은 정부 기조를 강조했다.

尹, '수산인의 날' 참석… "수산업 스마트화 절실" 윤석열 대통령이 31일 경상남도 통영시 영운항에서 열린 제12회 수산인의 날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출처=연합뉴스]
AD

윤 대통령은 기념사를 통해 "지난해 수산물 수출액이 처음으로 30억 불을 넘었다"며 축하의 메시지를 전하고 "검은 반도체라 불리는 김과 굴, 전복, 어묵 등 수출 전략 품목의 육성을 위해 수산인과 관계 부처가 원팀이 돼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수산업의 스마트화'가 절실하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수산업에 고도화한 디지털 기술을 적용하는 것은 생산성 향상은 물론, 해당 분야의 청년 유입을 촉진해 일자리 창출과도 직결된다"고 부연했다. 이어 "정부는 스마트 양식과 푸드 테크 등 수산업의 미래 성장산업화를 위한 연구·개발을 적극 추진하는 한편, 민간투자를 가로막는 규제는 과감히 없애겠다"며 "세계 최고 수준 어업 안전 관리체계를 구축해 어업인이 안심하고 조업할 수 있게 하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윤 대통령은 또 대선후보 시절인 지난해 2월 19일 통영 유세 경험을 언급하며 "통영에서 보내준 지지와 성원을 잊지 않고 있다"고도 했다. 그러면서 통영 내륙과 한산도 등 도서 지역을 잇는 한산대첩교 건설에 대해서도 잘 챙기겠다고 말했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