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김정화 “손학규·정동영 등 ‘수도권 험지 출마’ 용단 내려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비례연합정당에 대해 “위성정당 박멸할 것”

김정화 “손학규·정동영 등 ‘수도권 험지 출마’ 용단 내려야”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김정화 민생당 공동대표는 9일 손학규 전 바른미래당 대표와 호남 중진 의원들에게 '수도권 험지 출마'를 요구했다.


김 공동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우리 당에는 대선주자 급의 중량감 있는 정치인이 여럿 계시다”며 “손 전 대표를 비롯해 정동영·천정배·박지원 의원 등 중진 여러분이 수도권 험지에서 출마하는 용단을 내려주셔야 할 때”라고 밝혔다.


김 공동대표는 “중도개혁 정치의 새로운 모습을 확고히 선점해야 할 필요가 있다. 무엇보다 호남지역 정당이라는 낡은 이미지를 탈피하는 것이 급선무”라며 “당의 기둥인 중진 여러분께서 선당후사의 정신으로 희생하는 모습을 먼저 보여주신다면 당에도 큰 힘이 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말했다.


김 공동대표는 비례연합정당에 대해서는 “스스로의 원칙도 저버리고 정치개혁의 대의마저 배신하는 비례연합정당은 더불어민주당의 무덤이 될 것”이라며 “위헌, 위법, 반민주적인 위성정당을 민생당이 반드시 박멸하겠다”고 밝혔다.



이인희 민생당 최고위원도 “종로 등 수도권에 우리당의 후보를 내서 제3당으로서 역할을 하도록 중진 의원들의 솔선수범을 기대한다. 저 또한 지도부의 구성원으로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이제 우리는 호남을 넘어 전국적인 선거 전선을 형성하기 위해 국민 눈높이에 맞는 공천과 선당후사의 정신으로 임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