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중랑구,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180명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24일까지 2018년도 상반기 공공근로사업 4개 분야 참여자 180명 모집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중랑구(구청장 나진구)는 24일까지 취약계층에게 최상의 복지인 일자리창출을 위한 '2018년도 상반기 공공근로사업’참여자를 모집한다.


중랑구,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180명 모집 나진구 중랑구청장
AD

이 사업은 근로의사는 있으나 일자리를 찾지 못한 주민들에게 한시적인 일자리를 제공해 생계를 보호하고 취업능력을 향상시켜 재취업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된다.

사업기간은 2018년1월10일부터 6월30일까지 5개월 20일.


참여자격은 만 18세 이상 근로능력자로서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의 60% 이하이면서 재산이 2억 원 이하인 구민을 대상으로 한다.

국민기초생활보장법상의 생계급여 수급권자, 접수시작일 기준으로 연속, 재정지원 직접 일자리 사업에 2회 이상 참여한 자, 전 단계 참여 중 정당한 사유 없이 중도포기 한 자 등은 사업 대상에서 제외된다.


모집 분야 및 인원은 정보화 추진사업, 서비스 지원사업, 환경정비 사업, 기타 사업 4개분야 18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공공근로사업 참여자는 주 30시간(만 65세 이상은 15시간) 근무하며 시급 7,530원과 휴무 수당, 간식비를 받고 4대 보험에 가입된다.


신청자는 신청서와 신분증, 건강보험증,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가점대상 증빙서류 등을 지참하여 주민등록 주소지 동 주민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랑구청 홈페이지 (www.jungnang.go.kr/) 채용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민수 일자리경제과장은“이 사업이 저소득층의 생계지원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저소득 취약계층의 다양한 일자리창출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