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靑, 태국 전 국왕 장례식에 특사단 파견…野 의원도 포함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문 대통령, 방미 의원단 초청 면담
靑 "초당적으로 지혜 모으는 자리"


[아시아경제 이민찬 기자] 청와대가 오는 26일부터 닷새간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푸미폰 아둔야뎃 전 태국 국왕의 장례식에 여야를 아우르는 초당적 특사단을 파견한다. 문재인 대통령이 취임 이후 야당 의원이 특사로 파견되는 건 처음이다.

전병헌 청와대 정무수석은 10일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푸미폰 전 태국 국왕 장례식 특사단은 국민의당 박주선 국회 부의장을 단장으로 더불어민주당 강병원 의원, 자유한국당 백승주 의원, 바른정당 지상욱 의원 등 여야 4당 국회의원을 초당적으로 구성했다"고 밝혔다.


전 수석은 또 문 대통령이 미국 방문을 마치고 돌아온 국회 동북아평화협력 의원 외교단을 11일 만난다고 전했다. 전 수석은 "의원 외교단 단장인 정동영 국민의당 의원과 민주당 이석현·김두관 의원, 바른정당 정병국 의원 등이 참석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전 수석은 "이번 면담이 초당적 외교단의 방미 결과를 경청하고 안보, 한반도 평화 관련 의원들과 소통하고 정보와 상황을 공유할 예정"이라며 "안보 문제에 대해서는 여야가 따로 없다는 인식 아래 초당적 지혜를 모으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민찬 기자 leem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