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철응 기자]‘우리 회사 대박 정보, 공개되기 전 이용해서도 타인에게 전달해서도 안 됩니다’
한국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는 상장기업 대상 내부자거래 예방 캠페인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리플릿이나 스티커, 카툰, 배너, 스크린세이버(screen saver) 등 형식이며, 상장기업 임직원들이 내부통제 및 내부자거래 관련해 준수해야 할 유의사항을 안내한다.
지난해 미공개정보 이용혐의가 88건으로 전년 대비 83.3% 대폭 증가한 바 있다. 시장감시위원회는 지난 4월부터 ‘상장기업 컴플라이언스 방문 컨설팅’을 통해 ‘내부자거래 컴플라이언스 운영규정’ 등 내부통제 체계의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또 즉시 실행 및 응용 가능한 컴플라이언스 관련 보조자료도 공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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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철응 기자 her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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