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아이폰까지 가세…전략프리미엄폰 大戰 개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15초

아이폰까지 가세…전략프리미엄폰 大戰 개막 갤럭시노트8과 V30
AD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애플이 아이폰 출시 10주년 특별폰 '아이폰X'를 12일(현지시간) 공개하면서 프리미엄 스마트폰 대전이 본격화할 전망이다.

미 일간 월스트리트저널은 소식통을 통해 아이폰 출시 10주년을 맞아 '아이폰X'라는 이름으로 새 아이폰이 공개될 것이라고 전했다. 아이폰7과 아이폰7플러스의 업그레이드 버전(아이폰 8, 아이폰 8 플러스)도 함께 내놓는다.


신제품 공개 장소는 미국 캘리포니아 산호세 애플파크다. 이곳은 스티브 잡스가 착안해 완성된 본사 건물인데, 애플은 아이폰을 선택하는 이들에게 더욱 애착을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이곳을 공개 장소로 선택한 것으로 보인다. 미 경제 방송CNBC는 아이폰X의 수율이 좋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면서 호주에서는 벌써부터 아이폰을 사기 위해 줄을 서는 이들이 생겨날 정도라고 보도하는 등 벌써부터 소비자들의 반응이 뜨겁다.

그간 유출된 정보에 따르면 아이폰X는 '베젤리스' 디자인을 통해 화면 크기를 극대화한 것으로 예상된다. 또 전면 듀얼카메라를 장착하고 안면 인식 기능과 함께 증강현실(AR) 기능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무선충전, 방수기능 탑재도 관측된다. 가격은 용량에 따라 다르지만 최소 1000달러(한화 약 113만원) 수준일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폰에 앞서 시장에 나온 대항마들은 소비자로부터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 삼성전자 갤럭시S8 시리즈는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지난달 공개한 갤럭시노트8 출시만을 기다리는 소비자도 적지 않다. 미국내 갤럭시노트8 사전 판매량은 역대 시리즈 중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에서도 예약판매 첫날 신청 수량이 39만5000대에 달했다. 전작인 갤럭시노트7 전체 예약판매 기록(13일간 38만대)을 넘은 것이다. 미 IT전문 GSM아레나는 인도에서 사전예약 규모는 25만명 규모라고 밝혔으며 영국 모바일유통업체 '모바일펀'은 영국 갤럭시노트8 사전예약 규모가 전작 대비 30% 늘었다고 전했다.


아이폰까지 가세…전략프리미엄폰 大戰 개막



갤럭시노트8는 갤럭시 스마트폰으로서는 최초로 후면에 각각 1200만 화소 광각 카메라와 망원 카메라를 적용한 '듀얼 카메라'를 탑재했다. 'S펜'은 문장번역ㆍ단위환산 등 사용성과 편의성이 극대화 된 제품이다. 스마트폰은 물론, S펜 자체도 IP68 등급의 방수ㆍ방진 기능을 갖췄다. 갤럭시노트8는 시리즈 중 가장 큰 6.3형(160.5mm)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갤럭시노트8 64GB 모델은 미드나잇 블랙, 딥씨 블루, 오키드 그레이 3가지 색상으로 가격은 109만4500원이다. 256GB 모델은 미드나잇 블랙, 딥씨블루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125만4000원이다.


LG전자 V30 역시 "너무 가벼워 배터리가 있는지 의심스럽다"는 평가가 나올 정도로 시장 반응이 좋다. 100만원대 이하로 가격을 책정하면서 가성비까지 갖췄다. V30 64GB 모델은 94만9300원, V30 플러스(128GB)는 99만8800원에 판매된다. 갤럭시노트8와 아이폰X 열풍에 맞서 자신만의 시장을 개척하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V30는 최신형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와 OLED 디스플레이, 스마트폰 최초로 F1.6 조리개 값 및 글라스 소재 렌드를 채택한 고화질 듀얼 카메라와 고품질 음원칩셋인 하이파이 쿼드 댁(DAC)을 탑재했다.


아이폰까지 가세…전략프리미엄폰 大戰 개막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