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STX조선서 선박 건조 중 폭발사고…4명 사망(상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선박탱크서 도장 작업 중 폭발
근무 중이던 협력사 직원 4명 사망
"시신수습·원인파악 중"


STX조선서 선박 건조 중 폭발사고…4명 사망(상보) 사진=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김혜민 기자] 진해에 위치한 STX조선해양에서 선박 건조 중 폭발로 4명의 근로자가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20일 STX조선해양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40분경 경남 창원시 진해구 STX조선해양에서 건조 중인 석유운반선 내 탱크가 폭발했다.

사고는 높이 12m, 가로 3m, 세로 4m의 탱크 도색작업 중에 발생했으며, 사고로 탱크 내에서 작업 중인 STX조선해양 협력사 근로자 4명이 숨졌다. 이들은 30~50대로 12m 깊이 탱크 내에서 도장작업을 하던 중 강한 폭발 충격으로 사망한 것으로 전해졌다.


소방당국은 탱크 안에 가스가 차 시신수습에 애를 먹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시신 3구를 수습해 신원파악 중이며, 나머지 시신 1구는 수색중이다.


건조 중인 선박은 7만4000t급 석유운반선으로 그리스 선박회사에서 발주해 오는 10월경 인도할 예정이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정확한 피해규모와 사고원인을 조사 중이다. STX조선해양 관계자는 "탱크 안에서 원인불명의 폭발이 발생했고 현재 시신수습 중"이라며 "시신 수습과 사고원인 파악이 모두 완료되면 유족들과 보상 협의를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혜민 기자 hmee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