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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드플레이, 내 눈으로 직접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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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월드투어 VR로 생중계

콜드플레이, 내 눈으로 직접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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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영국 록밴드 '콜드 플레이' 콘서트를 가상현실(VR)로 생중계한다. 삼성전자는 10일 "글로벌 공연 기획사 라이브 네이션과 협력해 미국 시카고 솔져필드에서 열리는 콜드 플레이 콘서트를 생중계한다"며 "VR 헤드셋 '기어VR'과 '갤럭시' 스마트폰만 있으면 이 공연을 마치 현장에 있는 듯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고 밝혔다. 콘서트 종료 후에도 콘서트 실황과 하이라이트 영상을 가상현실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삼성 V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VR 하드웨어와 플랫폼 에코시스템을 통해 기어 VR 사용자들에게 보다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라이브 네이션·콜드 플레이와의 협력을 통해 전 세계 뮤직 팬들은 콘서트의 에너지를 전례 없는 방식으로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3월부터 진행된 콜드 플레이 월드 투어는 현재까지 관객 수 약 500만명을 기록하고 있다. 빌보드 박스스코어 기준 역대 다섯번째로 높은 티켓 판매를 기록 중이다.

콜드플레이, 내 눈으로 직접 본다


콜드플레이, 내 눈으로 직접 본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 2014년 기어 VR를 선보인 이후 엔터테인먼트, 교육, 의학 등 다양한 분야와 협력해 VR 생태계를 확대하고 있다. 최근 영국에서는 익스트림 달리기 대회를 주최하는 스타트업인 터프 머더와 협력해 직접 경기에 참여하지 않고도 누구나 약 19Km의 진흙 구덩이에 놓인 장애물을 통과하는 거친 코스를 VR로 경험할 수 있게 했다.


폴란드에서는 우주선 발사, 우주 유영, 일출 등을 VR로 즐길 수 있는 '미스드 스페이스플라이트’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였다. 이 앱은 폴란드 자체 첫 우주선 ‘소유즈 30호’ 발사 39주년을 맞아 제작됐으며, 사용자들은 마치 소유즈 30호 조종석에 앉아 있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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