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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에서 '자루소바'도 먹는다…여름 면메뉴 잇딴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면 전용 공장 설립 이후 GS25 조리면 카테고리 전년 대비 378.4% 신장
GS25, 하절기 겨냥한 김치말이국수 큰 인기에 자루소바 출시
시즌에 맞는 면 상품 지속 선보여 편의점 면 시장 선도할 계획

편의점에서 '자루소바'도 먹는다…여름 면메뉴 잇딴 출시 GS25 자루소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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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도시락에 이어 편의점 면 시장이 커지고 있다.

7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에 따르면 이 편의점은 지난 5월 면 전용 공장 설립 후 7월까지 조리면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78.4% 급증했다. 전용 공장을 통해 첫 선을 보인 ‘자신있다면 스파게티 2종’ 이후 김치말이국수, 비빔면을 출시하면서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은 데 따른 것이다.


김치말이국수의 성공에 힘입어 비빔면까지 출시해 판매하고 있는 GS25가 하절기용 조리면으로 유어스자루소바까지 출시했다. 자루소바는 메밀가루 함량이 89% 달하는 메밀면과 면풀이 소스(뭉쳐진 면을 부드럽게 풀어주는 액상소스)와 면을 찍어 먹는 쯔유로 구성돼 있으며, 사이드 메뉴로 튀김만두가 별도 용기에 담겨 있다.

GS25는 우리나라 고객이 쫄깃한 면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면서도, 툭툭 끊어지는 특성이 있는 메밀함량 89%의 진짜 메밀면을 사용했다. 고혈압을 예방하고, 혈관의 산화를 늦추는 효능이 있다고 알려진 메밀면의 영양과 맛, 향, 식감까지 생각했다는 설명이다.


또한 일본 편의점에서 주로 사용하는 방식인 면풀이 소스를 곁들여, 냉장 유통되면서 굳어 있던 면이 부드럽게 풀릴 수 있도록 했으며, 감칠맛이 살아있는 시원한 쯔유로 자루소바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GS25는 자루소바의 특성인 시원함과 깔끔함을 한층 더 살리기 위해 유어스자루소바 구매 시 얼음컵을 증정한다. 가격은 4300원.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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