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GC인삼공사, 건강분야 아마존 꿈꾼다…정관장몰 오픈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6초

2600여 품목 중, 40%를 건기식으로 구성

KGC인삼공사, 건강분야 아마존 꿈꾼다…정관장몰 오픈
AD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KGC인삼공사는 정관장 홍삼을 포함 비타민, 오메가3, 프로바이오틱스 등 건강기능식품(건기식)과 안심먹거리, 화장품, 스포츠용품 등으로 구성된 온라인쇼핑몰 ‘정관장몰’을 18일 오픈한다.

‘정관장몰’은 총 2600여 제품이 입점 되어 있다. 정관장 홍삼을 비롯한 건강기능식품이 전체의 40%인 1000여 제품, 화장품이 450여 제품, 안심먹거리가 300여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어 건강 카테고리 킬러(건강기능식품에 특화된 온라인쇼핑몰) 형태다.


정관장몰의 가장 큰 특징은 KGC인삼공사의 ‘정관장 홍삼’은 물론 국내 최초 보장균수 4500억 프로바이오틱스인 ‘VSL#3’를 비롯해 70년 전통의 자연허브 식물성원료 기반 브랜드인 솔가의 비타민 B콤플렉스, 2017년 현재 미국 판매 1위 건기식브랜드인 가든 오브 라이프의 종합비타민 등 각 분야의 건강기능식품 중 최고의 제품들을 선정해 판매한다는 점이다.

정관장몰의 건기식은 모두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의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만 이뤄져 있으며 농수산식품 역시 ‘유기농’, ‘미국 FDA’ 등 정부기관에서 최소 1가지 이상의 제품인증을 받은 제품들만 판매하여 제품의 품질은 물론 소비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정관장몰은 건기식외에도 프리미엄 홍삼 화장품인 ‘동인비’와 에스테틱 화장품을 중심으로 비타민크림, 피토 테라피샴푸 등 화장품 500여종을 비롯해 전통 항아리로 발효시킨 유기농고추장 등의 300여종의 농수산식품 그리고 다양한 레저활동을 즐길 수 있는 레저 및 스포츠용품 300여점도 동시에 판매한다.


KGC인삼공사는 정관장몰 오픈을 계기로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농부를 발굴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그 첫 번째로 지리산 청정지역에서 생산된 재료로 만든 전통발효식품을 HACCP인증 시설에서 생산하는 지리산피아골식품 김미선씨를 청년 농부로 선정했다.


기존 된장 제조시, 물로 이용하던 방식에서 고로쇠수액을 사용하여 구수함과 감칠맛이 뛰어난 프리미엄 한식된장을 선보인 김씨는 뛰어난 기술력과 품질력을 보유했지만 판로확대에 어려움을 겪었다.


KGC인삼공사는 청년농부인 김씨에게 정관장몰 입점을 통해 판로확보 및 판매수수료 감면등을 제공한다.


KGC인삼공사는 또한 오픈기념으로 ‘베스트 건강기능식품 기획전’을 8월1일까지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소비자들은 ‘닥터엘리자베스’, ‘오로니아’, ‘프리벤트라’, ‘루클레어’ 등의 제품 등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