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하태경, 문정인 특보 외교협상 기본 망각 '강력 비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하태경, 문정인 특보 외교협상 기본 망각 '강력 비판' 하태경 의원 페이스북
AD


하태경 바른정당 의원이 17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문정인 통일외교안보 대통령특보가 외교협상의 기본을 망각했다고 비판했다.

하 의원은 이날 "문정인 대통령 특보, 외교협상의 기본을 망각했네요"라며 "내용의 찬반을 떠나 협상 직전에 우리 정부의 패를 모두 공개하는 건 바보같은 짓"이라고 했다.


그는 "북한이나 미국이나 우리 전략을 다 알게되면 그 이상의 것을 요구하게 된다"며 "마치 중국이 문재인 정부 들어 사드에 대한 반대가 더 강경해진 것과 마찬가지"라고 설명했다.

이어 "중국은 박근혜정부 땐 레이더 시찰 정도만 요구했다"며 "사드 철수는 박정부가 도저히 수용 않할 것 같았기 때문인데 문정부가 사드에 대한 부정적 입장을 공개하자 레이더 시찰을 넘어 사드 철수를 요구하기 시작했다"고 했다.


또한 "미국과 북한도 우리 패를 알았으니 그 이상의 것을 요구할 것"이라며 "강경화 후보보다 문정인 특보가 더 큰 문제"라고 주장했다.


한편 문재인 대통령의 통일외교안보 특보인 문정인 연세대 명예특임교수는 16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DC에서 북한이 핵·미사일 활동을 중단하면 미국의 한반도 전략자산과 한미 합동군사훈련을 축소할 수 있다고 밝혔다.


문 특보는 한국 동아시아재단과 미국 우드로윌슨센터가 워싱턴DC에서 '한미 신행정부 출범과 한미동맹'을 주제로 공동 주최를 한 세미나에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북핵 문제와 관련해 "문 대통령이 두 가지를 제안했다"면서 "첫째는 북한이 핵·미사일 활동을 중단한다면 미국과 논의를 통해 한미 합동군사훈련을 축소할 수 있다는 것"이라고 했다.


이어 "문 대통령이 염두에 두는 것은 한반도에 있는 미국의 전략무기 배치를 축소할 수도 있다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디지털뉴스본부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