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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유통'…신한은행·카드·다이소,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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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유통'…신한은행·카드·다이소,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10일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신한은행?신한카드?다이소 업무협약식을 마치고 (왼쪽부터)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박정부 다이소 회장, 위성호 신한은행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신한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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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손선희 기자] 신한은행과 신한카드, 다이소아성산업이 10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신한금융그룹 통합리워드 서비스인 신한 판(FAN)클럽과 다이소멤버십 인프라를 활용해 '금융+유통' 시너지를 노린다.


삼사는 이번 협약으로 ▲마이신한포인트의 다이소포인트 전환 ▲다이소에서 신한카드 사용 시 포인트 간편 적립 프로세스 개발 ▲소비패턴 분석을 통한 공동마케팅을 함께 진행하기로 했다.

또한 신한 FAN클럽과 다이소 이용고객을 위한 혜택뿐 아니라 다이소 임직원,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신한금융그룹의 맞춤형 금융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신한은행 · 신한카드 · 다이소아성산업의 전략적 파트너 관계를 이어갈 예정이다.


특히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다이소아성산업은 신한금융그룹의 폭넓은 금융 인프라를 활용한 고객 혜택 강화를, 신한금융그룹은 다이소의 유통 인프라를 활용해 1인 가구 확산에 따른 절약형 소비패턴 등 다양한 소비 수요를 파악해 고객 맞춤형 마케팅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한은행 FAN클럽 담당자는 "이번 업무 협약 체결로 금융과 유통을 결합한 다양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통해 양사의 고객들이 더 많은 편의와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신한 FAN클럽과 이종업종 제휴를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차별적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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