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노트북 2월 매출, 35% 늘어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졸업과 입학시즌을 맞아 노트북 매출이 크게 늘고 있다.
9일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매년 2월~3월은 연간 노트북 매출의 30%가 집중되는 최대 성수기다. 롯데하이마트에서 지난 1~8일 노트북 매출은 직전 같은기간(1월24~31일)보다 35% 증가했다.
올해는 가볍고 두께가 얇은 노트북이 인기다. 초경량과 초슬림 노트북은 무게 1.4㎏, 두께 18㎜ 미만의 제품이다. 올 들어 휴대폰 충전기나 보조배터리로 충전할 수 있고 전원 연결 없이 24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앞다투어 출시됐다.
데스크톱 PC 못지 않은 성능을 갖춘 노트북이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실제로 롯데하이마트 전체 노트북 매출 중 초경량·초슬림 제품 비중은 2014년 27%, 2015년 35%, 2016년 45%로 계속 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달 28일까지 초경량·초슬림 노트북을 비롯해 게이밍 노트북, 실속형 노트북 등 총 800억원 규모의 물량을 모아 ‘PC아카데미 슈퍼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구매 제품에 따라 최대 3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PC를 구매하면서 같은 브랜드의 모니터, 키보드 등 행사 제품을 함께 구매하면 최대 20만원 캐시백도 제공한다. 행사 제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행사도 진행한다. 응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등(1명)에게는 학비지원금(현금 1000만원)을, 2등(5명)과 3등 (10명)에게 각각 노트북과 태블릿PC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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