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 학생들을 위한 가성비甲 코스메틱
10대 뷰티 작가와 10대들이 함께 기획, 제조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화장품 전문 제조·유통(OEM·ODM)업체 BCL이 10대 전용 화장품 브랜드 ‘0720’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0720은 10대들이 오전 7시20분에 등교를 위해 바쁘게 서두르는 시간을 의미하면서 동시에 ‘이거레알’ 이라는 신조어를 뜻하기도 한다. 0720 브랜드를 읽는 방법으로 신·구세대를 구별하는 재미를 더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0720은 10대들의 화장 현실과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해 화제가 된 책 '10대들 화장을 하거나 안 하거나'의 저자인 고지원 작가와 화장에 관심이 많은 1000명의 10대 뷰티 체험단이 직접 참여해 만들어진 브랜드다. 총 11품목의 제품이 출시됐다.
주력상품은 클렌징 티슈와 립앤아이리무버 티슈다. 여린 피부를 위해 좋은 품질의 화장품을 사용하고, 화장 후에는 반드시 꼼꼼히 닦아내는 올바른 클렌징 습관을 길러 줘야한다는 점을 강조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10대들에게 '화장은 하는 것보다 지우는 것이 중요하다'라는 메세지를 전달하는 캠페인을 10대 뷰티 작가와 함께 펼친다는 계획이다.
0720은 “민감하고 연약한 10대들의 피부에 자극 없고 촉촉한 피부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유해성분을 최소화 시킨 제품을 만들었으며 앞으로도 계속 10대들의 니즈를 파악해 10대를 위한 화장품을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0720은 지난 19일 롯데 영플라자 명동점 ‘누셀렉샵’에 첫 입점했으며, 향후 다양한 유통경로를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