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금호건설 어울림' 아파트 BI 디자인 교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올 3월 광주 '교대 금호 어울림'을 시작으로 변경된 BI 전면 적용

금호건설 어울림' 아파트 BI 디자인 교체 ▲ 변경된 '어울림' BI
AD


[아시아경제 권재희 기자] 금호산업 건설사업부(금호건설)는 어울림 아파트 브랜드 BI(Brand Identity)를 전면 교체한다고 23일 밝혔다.

2003년부터 사용한 '어울림' 브랜드는 인간, 자연, 첨단생활이 서로 조화가 된다는 뜻을 지녀 영어로 된 아파트 브랜드가 난무하는 시장에서 고유의 한글을 사용해 좋은 평을 받아왔다.


이번에 새롭게 리뉴얼한 어울림 BI는 어울림을 발음할 때 입모양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으로 사운드를 시각화 한 독특한 방식으로 브랜드의 개성을 드러냈다.

세 개의 원형 모습은 같은듯 다른, 다른듯 같은 요소끼리 조합으로 자연스러운 흐름속에서 조화를 만들어 내고 있다. 또 브랜드 컬러(어울림 레드) 역시 편안함과 휴식의 공간으로서의 아파트를 넘어 내일을 위하 활력소를 채우는 경쾌한 이미지를 담고 있다.


금호건설 관계자는 "어울림 BI를 새롭게 변경한만큼 브랜드 인지도를 지속적으로 키워 고객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살 수 있는 주거공간을 마련하겠다"며 "금호건설도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재도약해 영속기업으로서의 기반을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새롭게 변경한 BI 디자인은 올 3월 입주하는 광주 '교대 금호 어울림' 아파트에 적용될 예정이다. 또 2017년 하반기 입주단지와 향후 분양하는 모든 어울림 단지의 외관, 단지 출입구, 부대시설, 조경, 안내 표지판 등에 쓰이는 BI를 일관된 디자인으로 적용할 예정이다.




권재희 기자 jayfu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