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광명)=이영규 기자] 경기도 광명시가 오는 12월5일 소하동 일자리창조허브센터 2층 청년창업지원센터에서 창업 기업의 초기 자금 조달을 위한 투자 유치 방법 교육을 진행한다.
이날 교육은 투자 유치 심사 기준 및 스타트업(첨단벤처) 투자 유치 사례 등을 살펴보며 스타트업 기업의 투자 유치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교육은 기업 가치평가 기준과 투자 유치에 대한 기본 이해 중심으로 진행된다. 또 투자유치서의 작성사례를 통한 투자 심사 기준도 알려준다. 특히 투자유치 성공사례와 실제 어떻게 투자를 유치하는 지 준비사항도 안내한다. 마지막 시간에는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투자 유치와 유치서 작성법에 대한 상담이 진행된다.
광명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청년창업자뿐만 아니라 기술이나 아이디어 기반의 창업자에게도 유용한 정보가 될 것"이라며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자는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자금을 유치하기 위한 투자유치서 작성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교육 참여 신청은 12월3일까지 광명 청년창업지원센터(02-2680-6627)로 신청하면 된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