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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농식품부·차중앙협의회와 차(茶)산업 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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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바나 음료 판매 수익금 적립해 친환경 커피퇴비 320t분량의 1만6000포대 지원

스타벅스, 농식품부·차중앙협의회와 차(茶)산업 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2일 전남 보성군 보성읍에 위치한 보향다원에서 이석구 스타벅스커피코리아 대표이사(사진 왼쪽 3번째)와 이준원 농림축산식품부 차관(왼쪽 4번째), 김영걸 한국차중앙협의회장(왼쪽 5번째)이 참석해 국내 차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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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스타벅스가 농림축산식품부, 한국차중앙협의회와 함께 국내 차 산업 발전과 동반성장에 앞장서 나가기로 했다. 지난달 차 전문 브랜드 티바나를 론칭한 스타벅스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다양한 연령, 성별, 취향을 아우르는 현대적인 차 문화를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2일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전남 보성군 보성읍에 위치한 보향다원에서 이석구 대표이사와 이준원 농식품부 차관, 김영걸 한차협 회장이 참석해 국내 차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생협력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티바나 음료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적립해 커피찌꺼기를 재활용한 친환경 유기농 커피퇴비 320t 분량의 1만6000포대를 자원순환사회연대와 함께 지원하며, 국산 차 소비 촉진을 위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제품 개발에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는 한차협에서 추천한 보성 지역의 보향다원, 대한다업, 보성제다, 신옥로 제다, 춘파다원 등 5개 차 재배 농가에서 1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분량이다. 농식품부와 한차협은 국내 주요 차 산지의 안정적인 판로 개척과 고품질의 차 생산을 위한 생산기반 확충에 노력하며 국내 차 소비 저변 확대를 위해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이 대표는 "국내 차의 역사와 전통을 대표하는 보성에서 차 산업 발전과 동반성장을 위한 첫 걸음을 시작했다"며 "앞으로 지역사회 차 농가의 소득 증진과 국산 차 소비 촉진을 위한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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