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토트넘 포체티노 감독 “손흥민의 불과 같은 활약과 골, 매우 기쁘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토트넘 포체티노 감독 “손흥민의 불과 같은 활약과 골, 매우 기쁘다” 사진=토트넘 핫스퍼 공식 트위터 계정
AD


[아시아경제 김재원 인턴기자] 마우리시오 포체티노(44) 토트넘 핫스퍼 감독이 손흥민(24)의 챔피언스리그 활약에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한국시간으로 28일 오전3시45분 러시아 힘키 아레나에서 열린 2016-2017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E조 조별리그 2라운드에서 토트넘의 손흥민이 결승골을 뽑아내 CSKA 모스크바와의 원정 경기에서 1-0 승리를 거뒀다.


이날 4-2-3-1 전형에서 우측면 날개로 선발 출전한 손흥민은 전반전에는 모스크바의 견고한 수비에 다소 고전하는 모습이었지만, 후반 들어 뜨거운 활약을 보였고 후반전 25분 라멜라의 패스를 골로 성공시켜 팀에 승점 3점을 안겼다.

포체티노 감독은 경기를 마친 뒤 구단 트위터를 통해 소감을 밝혔다. 포체티노 감독은 “손흥민의 활약은 불과 같았다. 그의 활약과 골로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포체티노 감독은 그러면서 “경기가 매우 터프했지만 토트넘은 승리를 가져갈 자격이 있다”며 다음 경기에 대비하겠다고 덧붙였다.


토트넘은 이날 승리로 승점 3점을 챙기면서 조 2위로 올라섰다. 이날 같은 시간 치러진 AS모나코와 레버쿠젠의 경기는 1-1 무승부를 거두면서 모나코가 승점 4점으로 조 1위를 유지한 가운데 레버쿠젠이 3위, 모스크바가 4위를 기록하고 있다.


조별리그 3라운드 경기는 오는 10월19일 △모스크바-모나코(오전 1시) △레버쿠젠-토트넘(오전 3시45분)의 경기가 각각 치러질 예정이다.




김재원 인턴기자 iamjaewon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