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초저금리 시대, 배당 수익률의 역전 현상… 배당 투자 매력 UP! 업계 단독, 무료금리 0% 이벤트/ 최대 3억까지/ 종목 100% 투자하려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1초

투자자들 사이에서 배당주에 대한 관심이 날로 커지고 있다. 지난 9일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작년 결산 배당을 발표한 상장사 278곳(4일 현재) 중 배당수익률(작년말 종가 기준)이 기준금리를 웃돈 곳이 138곳(49.6%)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배당 수익률이 기준 금리보다 높은 수준을 나타내면서 배당 투자에 대한 매력이 부각되고 있는 것이다.


예금 보다는 배당주에 투자할 때 더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장기적으로는 시중 유동성이 주식시장으로 대거 진입하는 '머니 무브'가 발생할 수 있다. 박석현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배당수익률의 금리 역전 현상은 국내 금융시장에서는 사상 처음으로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말하며 "시중금리의 추세적 상승이 당분간 요원해보인다는 점에서 배당 투자의 매력은 지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배당수익률이 높더라도 주가가 하락하면 총수익 측면에서는 얼마든지 손실을 볼 수 있다는 점은 주의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투자자들에게 30일 간 무료 금리 0% 이벤트 혜택과 함께 최저 연 2.6% 저렴한 이자로 최대 3억원까지 이용할 수 있는 팍스넷 스탁론이 인기를 끌고 있다. 팍스넷 스탁론은 전종목 집중투자/ 신용ㆍ미수 대환이 가능하다.

팍스넷 스탁론은 국내 메이저 증권사들과 저축은행 등 금융 업계의 제휴를 통해 진행하는 상품으로 주식투자자에게 본인자금의 3배수, 최대 3억원까지 주식매수자금을 지원하는 상품이다. 최근에는 제도권하에서 연계신용이라는 명칭으로 주목받으며 2조원의 잔고를 기록하기도 했으며, 팍스넷 연계신용을 사용할 경우 신용등급에 차등없이 누구나 업계 최저금리 수준인 연 2.6%의 비용으로 투자가 가능해 투자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반대매매에 임박한 계좌 및 미수동결계좌도 실시간으로 미수/신용 상환이 가능하며, 상담전화 1599-4095 를 통해 상품 관련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무엇이든 문의할 수 있으며 전문 상담원이 장중 언제든 진행을 함께 도와주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온라인 매매수수료 무료
-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실시간으로 주식매입자금 입금
- 실시간 미수/신용상환, 미수동결계좌도 신청가능
- ETF(KODEX 레버리지, KODEX 인버스)포함 매수가능


팍스넷 스탁론 바로 가기 : http://etv.asiae.co.kr


[No.1 증권포털 팍스넷] 2월 11일 핫종목
- SK텔레콤, 메리츠화재, KT&G, 두산, 한국전력


※ 본 내용은 아시아경제 편집 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정보 제공자에게 있습니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