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문승용]
22일 CKL에서 진행…SM·JYP·스타쉽 등 국내 대표 엔터테인먼트 기업 참여
취업컨설팅·모의면접·잡매칭·취업 특강 통해 엔터테인먼트 분야 취업지원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의 콘텐츠 분야 취업준비생을 위한 특강 및 일자리 매칭 프로그램 ‘2015 콘텐츠 미니잡페어’ 제 4탄이 ‘엔터테인먼트’ 분야를 주제로 오는 22일 서울 종로구 대학로 콘텐츠코리아랩 제 1센터에서 열린다.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는 이 행사는 ▲전문 컨설턴트의 이력서, 자기소개서, 직무상담 등을 받을 수 있는 ‘1:1 취업컨설팅’ ▲실전 면접 준비 방법을 습득할 수 있는 ‘실전 모의면접’ ▲취업준비생과 기업이 당일 현장에서 채용 면접을 실시하는 ‘잡매칭’ ▲현업인이 들려주는 생생한 ‘취업특강’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잡매칭 프로그램에는 SM, JYP, 스타쉽, 위에화 등 국내 대표 엔터테인먼트 기업들이 참여할 예정이어서, 취업준비생들이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 된다.
취업준비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한 취업특강에서는 ▲씨그널 엔터테인먼트 윤현보 부사장의 ‘연예산업에서의 매니지먼트사의 역할 및 미래의 모습 그리고 취업준비 전략’ ▲한 엔터테인먼트 정수민 대표의 ‘연예매니지먼트 분야별 특성과 동향에 따른 직업선택’에 대한 특강이 진행된다.
이 외에, 예상 면접 질문을 통한 실전 대비 면접 연습 및 콘텐츠 미니 잡페어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이력서 사진촬영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취업준비생들은 오는 21일(월)까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하는 컬쳐리스트 홈페이지(http://www.culturist.or.kr)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콘텐츠진흥원 취창업지원실(02-2161-0003~5, jobmaster@kocca.kr)로 문의하면 된다.
문승용 기자 msynews@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