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진구 ‘상자텃밭 리필 사업’ 추진

시계아이콘00분 49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지렁이 분변토 및 씨앗, 상자텃밭 가꾸기 안내 리플릿 배부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기존에 배부한 상자텃밭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상자텃밭 리필(refill) 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보급된 상자텃밭을 구민들이 잘 활용할 수 있도록 관련물품을 지원해 상자텃밭 재배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작물 재배요령을 알려주기 위해 마련됐다.

 광진구  ‘상자텃밭 리필 사업’ 추진 김기동 광진구청장
AD

구는 그 동안 베란다, 옥상 등 주거공간을 활용한 도시농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친환경 상자텃밭 보급사업을 추진해, 2012년부터 지난해까지 구민 1114명에게 총 2666세트를 보급했다.


올해는 지난 4월 ▲틀 하단에 거름을 깔아 모종을 심은 후 물을 주는 방식인 일반형 ▲호스와 흡수포를 이용한 물 공급 및 저장기능을 갖춘 기능형 등 2가지 유형의 상자텃밭을 314명에게 총 1064세트 배부했다.

이번 리필사업으로 제공될 품목으로는 ▲개인은 지렁이분변토 5kg 1포와 씨앗 2종류 ▲단체는 지렁이분변토 5kg 3포와 씨앗 6종류다.

또 ▲상자텃밭 활용방법 ▲가정에서 쉽게 기를 수 있는 작물 소개 및 재배요령 등 상자텃밭을 가꾸기에 도움이 되는 정보들이 담긴 리플릿도 제작해 함께 나눠줄 예정이다.


아울러 구는 상자텃밭 수령자들을 대상으로 텃밭 활용여부 및 이용만족도 등에 관한 설문조사를 해 문제점과 개선사항을 검토 후 다음해 상자텃밭 보급 사업에 반영할 계획이다.


구는 지난 2013년부터 올해까지 상자텃밭을 수령한 구민 중 희망자를 접수받아 물품을 배부할 예정이다.


신청은 21일부터 25일까지 구 홈페이지(www.gwangjin.go.kr)에 접속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상자텃밭에 친환경 먹거리를 키우며 수확의 기쁨도 맛보고 가족과 소통하는 힐링의 시간도 가져보기 바란다”며“앞으로도 구 특성에 맞는 도시농업 사업을 적극 추진해 사람과 자연이 어우러진 녹색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원녹지과(☎450-7774, 7783)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