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네이버·다음카카오, 뉴스 제휴 평가위 준비위원장에 심재철 언론학회장 선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4초

16일 2차 정례회의에서 평가위원회 운영규칙 확정
준비위원장에 심재철 언론학회장 선임


네이버·다음카카오, 뉴스 제휴 평가위 준비위원장에 심재철 언론학회장 선임 심재철 언론학회장이 16일 네이버와 다음카카오의 '공개형 뉴스제휴 평가위원회' 출범을 위한 준비위원장으로 선임됐다.
AD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네이버와 다음카카오의 '공개형 뉴스제휴 평가위원회' 출범을 위한 준비위원회가 16일 심재철 언론학회장(고려대 언론대학원 원장)를 위원장으로 선임했다.


준비위원회는 심재철 언론학회장을 위원장으로 선임하고 공식적으로 준비위원회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준비위원회는 이날 운영규칙을 확정하고, 다음주 열리는 3차 정례회의에서 평가위원회 구성안과 운영안을 검토하기로 했다.


이날 정례회의에는 방송협회, 신문협회, 온라인신문협회, 인터넷신문협회, 케이블TV방송협회, 언론진흥재단, 언론학회가 참여했다.


심재철 위원장은 "이 자리에 모인 여러 미디어 협회와 기관 등의 의견을 청취해 보다 발전된 온라인 미디어 환경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언론의 공적 기능과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면서 공정성, 투명성, 균형성을 갖출 수 있도록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