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 채용 모든 정보가 한곳에…"
"광주시청, 50여 개 기관 채용정보 제공?모의시험도 치러"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공직 채용에 관한 모든 정보를 한 곳에서 얻을 수 있는 ‘2014광주공직박람회’가 오는 12월1일 광주광역시청에서 열린다.
광주광역시(시장 윤장현)는 광역시로는 유일하게 연속 3회 공직박람회를 개최, 호남권 구직자들의 공직에 대한 이해를 돕고, 공직 기관 별 채용 정보는 물론, 수요자 맞춤형 진로상담을 펼칠 계획이다.
이번 박람회에는 38개 중앙 행정기관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주시?전남도?전북도 등 호남권 광역지자체, 광주시교육청, 한국국제협력단(KOICA) 등 50여 개 기관이 참여해 시청 1층 시민홀에서 공직채용홍보관을 운영한다.
참관객들에게는 공무원의 종류, 복지, 임금, 업무를 소개하고 9급 모의시험과 면접, 공직적격성테스트(PSAT) 예제풀이, 올해 임용된 공직 선배의 1:1멘토링 서비스와 중앙부처, 지자체 공직시험 준비생을 위한 2015년도 부처별 공채시험 관련 자료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최근 시행된 9급 견습직원 추천채용제, 고졸자 공직채용, 시간선택제 공무원 등 신규임용제도에 대해서도 안내한다.
먼저, 오전 10시 시민홀에서 열리는 1부 개막식에는 윤장현 광주시장, 김상인 소청심사위원장, 조영표 시의회 의장, 장휘국 시교육감, 김영선 전남도 행정부지사, 김왕복 전남도립대학교 총장 등 유관 기관장과 올해 임용된 공무원도 참석하며, 기관장이 직접 참여하는 1:1면담서비스도 진행된다.
오전 11시부터 진행되는 2부에서는 김왕복 전남도립대학총장의 ‘꿈을 가진 젊은이여, 공직에 도전하라’를 주제로 한 특별강연과 경찰, 소방, 장교 및 부사관 채용 등 잘 알려져 있지 않은 특정·소수직렬의 채용설명회 설명회 등이 3층 중회의실에서 열린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