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쌍용자동차(대표 이유일)는 28일 최고 경영진과 노조 간부로 구성된 노사 대표가 대리점을 함께 방문해 판매 현장의 고충을 청취하고 판매사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쌍용차 이유일 사장 및 김규한 노조위원장을 비롯한 10여명의 노사 대표가 수원의 광교?중앙 대리점을 차례로 방문해 회생 절차 기간 고락을 함께 한 대리점 대표 및 영업사원들을 격려하는 한편 하반기 공격적인 영업 활동으로 회사 정상화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올해 완성차 업계 최초로 임금 협상을 무분규로 마무리 한 쌍용차는 노사 관계 선진화를 위해 노사 대표의 현장 OJT(On-the-Job Training), 인사 나누기 운동 등을 실시하고 있다.
이 사장은 "대리점과 오토매니저(영업사원) 확충이 진행되는 하반기에는 영업에 더욱 힘이 실릴 것"이라며 "회사의 정상화와 향후 성장이 여러분의 손에 달려 있다는 생각을 갖고 한 명의 고객을 대하는 데 최선을 다해달라"고 독려했다.
김 노조위원장은 "더 이상 노사 문제로 인한 차량 공급 차질은 없을 것"이라며 "생산 현장에서는 품질 좋은 차를 만들어 내기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으니 하반기 총력 판매에 전념해달라"고 말했다.
김혜원 기자 kimhy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