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스파크' 이름 바꾼 마티즈, 13년 연속 브랜드 파워 1위

시계아이콘00분 24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스파크' 이름 바꾼 마티즈, 13년 연속 브랜드 파워 1위
AD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한국GM의 글로벌 경차 '쉐보레 스파크'가 국내 소형 승용차 부문에서 13년 연속 최고의 브랜드 파워를 지닌 자동차로 선정됐다.

쉐보레 스파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7일 발표한 '한국 산업의 브랜드 파워 조사(K-BPI)'에서 1999년부터 2011년까지 13년 연속 소형차 부문 1위 브랜드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에 스파크가 브랜드 파워 1위를 차지한 소형 승용차 부문은 현재 국내 판매 중인 모든 경차와 소형차를 조사 대상으로 한 것으로 경차에서부터 소형차 영역에 이르는 다양한 차종 가운데 스파크가 국내 최고의 브랜드 가치를 지닌 제품으로 평가 받았다는 데 의미가 있다.

한국GM 브랜드운영담당 조인상 상무는 "스파크는 안전성 평가에서 국내외 최고 등급을 받은 것을 비롯해 보험개발원 탑승자 안전성 평가에서 1600cc미만 국내 최초로 1등급을 받는 등 안전성이 입증됐다"고 밝혔다.




김혜원 기자 kimhy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