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작구, 테마형 취업박람회 열어

.30 구청 5층 대강당서 취업박람회 개최!…52개 기업참여 165명 채용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동작구(구청장 김우중)가 주민들의 취업을 위해 테마형 취업박람회를 준비해 눈길을 끌고 있다.


구는 오는 30일 구청 5층 대강당에서 중소기업의 인력난과 지역 주민들의 구직난 해소를 위해 동작구상공회와 IBK기업은행과 공동으로 ‘동작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채용관 여성관 노인관 장애인관 공공일자리관 등 총 30여개 테마별 다양한 취업부스가 마련돼 현장면접, 구직자별 맞춤형 취업알선, 구직상담을 제공한다.


따라서 이번 취업박람회는 참여기업과 구직자가 어울리게 연결돼 구인기업에게는 우수인력을, 참가자에게는 맞춤형 일자리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에코로바 등 지역 52개 구인 중소기업이 참여하여 총 165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구는 이달 15일부터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오픈, 참여기업체 현황과 정보를 제공, 구직자들이 미리 원하는 기업체를 선별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으며 행사 당일 현장면접 접수도 미리 받고 있다.


또 취업특강과 이벤트관을 열어 이력서 작성방법 컨설팅과 고용지원센터의 취업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며 지문적성 검사, 이력서 사진촬영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한편 구는 현재 근로 중인 희망근로자들이 한시적인 희망근로사업 종료 후에도 안정적인 일자리를 얻을 수 있도록 이번 취업박람회 참여를 적극 권장하고 있으며 참여 근로자들에게는 근로시간을 인정할 방침이다.


김우중 구청장은 “이번 취업박람회를 통해 지역 내 중소기업의 인력난과 구민들의 취업난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서민경제 안정을 위해 일자리 창출 등 취업대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취업박람회 참가를 원하는 주민은 이력서, 증명사진, 자기소개서를 준비하여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통한 사전 접수 및 당일 현장에서 참가 접수를 하면 된다.


취업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구청 취업복지추진단(☎820-9238)으로 문의하면 된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