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쯔양 공갈 방조' 카라큘라, 1년 만에 동물 구조 유튜버로 복귀

수정 2025.06.28 16:27입력 2025.06.28 16:27

채널명 '카라큘라 애니멀 레스큐'로 변경
"채널 수익 정지…후원금도 안 받겠다"

유튜버 카라큘라(본명 이세욱)이 활동 중단 1년여 만에 동물 구조 유튜버로 복귀한다.


카라큘라는 27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라는 제목의 4분 15초 분량 영상을 게재했다. 그는 기존 채널명 '카라큘라 미디어'를 '카라큘라 애니멀 레스큐'로 바꾸면서 동물 구조 활동을 예고했다.


카라큘라는 "1년 만에 카메라 앞에 서서 인사드린다"며 "먼저 사회적으로 큰 논란과 물의를 빚은 것에 많은 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했다. 그는 "모든 것이 제가 부족하고 자질이 없던 탓에 벌어진 일이다. 죄송하다"고 거듭 사과했다.


유튜버 카라큘라(본명 이세욱). 유튜브 채널 캡처

이어 "저는 광대다"라면서 "광대는 대중이라는 주인을 위해 웃음과 눈물을 끌어내며 재미를 선보이는 사람인데, 지난 시간 동안 저는 광대로서의 본분을 망각하고 주인에게 실망과 분노를 안겨드렸다"고 고백했다. 그러면서 "가파른 구독자 상승과 그에 따른 높은 인지도 상승으로 제 주제를 모르고 넘나든 지난 세월은 결국 주인께 철퇴를 맞게 됐다"며 "오랜 시간 심연을 들여다보면 심연이 곧 나를 들여다본다는 말을 간과하게 된 자업자득의 결과였다"고 했다.

카라큘라는 "저에 대한 온갖 의혹과 거짓 사실들이 난무한 지금 어떤 것이 사실이고 어떤 것이 거짓인지 구태여 너저분하게 해명하지 않겠다"며 "잘못을 저지를 광대가 비난과 조롱이 두려워 세상 속에 숨는다고 하여 그 잘못이 사라지는 것도 아닐뿐더러 그동안 저희 채널을 응원해주시고 지지해주셨던 수많은 분을 위해서라도 저 스스로 더럽힌 '카라큘라'라는 이름의 네글자를 다시금 씻겨 내는 데에 온 힘을 다해야 하는 것은 시간이 얼마나 걸리더라도 반드시 이루어 내야 하는 의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끝으로 그는 "지난날의 과오를 반성하는 걸 말이 아닌 행동으로 보여드리겠다"면서 "앞으로 행보를 지켜봐 달라. 다시 한번 기회를 준다면 그 신뢰에 보답할 수 있는 사람이 되겠다"는 말로 영상을 마무리했다.


그는 이 영상에 단 고정 댓글에서 "채널의 수익은 정지됐고 후원 계좌 운영할 생각도 없다"며 "지난날의 업보에 대한 무거운 책임감으로 묵묵히 나아가도록 하겠다"고 말하기도 했다.


카라큘라는 지난해 7월 유명 '먹방' 유튜버 쯔양(본명 박정원)의 과거사를 빌미로 유튜버 구제역(본명 이준희)이 협박하며 금전을 요구한 행위를 방조한 혐의가 알려진 뒤 유튜브 활동을 중단했다. 이후 그는 징역 1년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받았다.




김현정 기자 khj2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홍준표 "퇴임 후 처벌된 대통령 모두 보수…참 부끄럽다"
수정 2025.06.28 20:58입력 2025.06.28 20:58

"사기 경선으로 대선 망쳐…궤멸 자초"
윤 전 대통령 특검 조사에 작심 발언 내

홍준표 전 대구시장은 윤석열 전 대통령이 내란 혐의로 특검 조사를 받은 데 대해 "해방 이후 퇴임 후 조사받거나 처벌된 대통령이 다섯 명이나 된다"며 "참 부끄럽고 또 부끄럽다"고 밝혔다.

홍준표 전 대구시장. 연합뉴스

홍 전 시장은 28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다섯 명 모두 한국 보수진영을 대표하는 사람들이었다"며 "이런 상황에서 보수가 파격적인 혁신 없이 국민 신뢰를 회복할 수 있겠느냐"고 지적했다. 윤 대통령을 비롯한 고(故) 전두환·노태우, 이명박, 박근혜 전 대통령 등을 언급한 것으로 보인다.


그는 윤 전 대통령을 향해 "재임 중 각종 비리 혐의를 받고 있다"며 "문재인 정권의 사주로 MB(이명박)·박근혜 전 대통령을 구속한 검찰총장 출신"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두 달 전 대선 경선 당시, 대선에서 지면 윤 전 대통령 부부뿐 아니라 보수진영 전체가 궤멸할 수 있다고 경고했지만, 사기 경선으로 대선을 망친 그들이 원망스럽다"고 덧붙였다.




오지은 기자 jo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속보] 내란특검 "尹 오전 조사 종료…체포방해 마무리되면 국무회의·외환 조사"
수정 2025.06.28 12:46입력 2025.06.28 12:46
연합뉴스

[속보] 내란특검 "尹 오전 조사 종료…체포방해 마무리되면 국무회의·외환 조사"




염다연 기자 allsal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자동으로 다음기사가 보여집니다.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