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추락사' 용산 모임은 생일파티…2주 전 마약구매
수정 2023.09.13 12:57입력 2023.09.13 12:42
현직 경찰관이 추락사한 서울 용산구 아파트 '집단 마약' 모임 참석자들이 생일파티에 초대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현직 경찰관이 서울의 한 아파트에서 추락사할 당시 마약 모임을 함께 한 일행 3명이 11일 마포구 서울서부지방법원에서 영장실질심사를 마치고 나오며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13일 경찰에 따르면 이 사건을 수사 중인 서울 용산경찰서는 해당 모임이 생일 축하 차원에서 이뤄졌다는 진술을 확보했다. 이 모임을 주도한 피의자 정모씨(45·구속)와 이모씨(31·구속)의 생일이 하루 차이라 이를 축하하기 위해 모였다는 취지다.
이번 집단 마약 의혹 사건은 지난달 27일 용산구 아파트 14층에서 현직 경찰관이 추락사하면서 알려졌다. 경찰이 현재까지 확인한 모임 참석자는 21명으로, 이 가운데 19명이 마약 검사에서 양성 반응을 보였다. 1명은 추락사한 경찰관, 다른 1명은 외국인으로 해외로 도주한 상태다.
경찰은 정씨가 장소를 제공하고, 이씨가 마약을 댄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은 이씨가 모임 2주 전 이태원 클럽 화장실에서 마약류를 구매한 정황을 포착하고 집단 마약 투약을 미리 계획했는지를 살펴보고 있다. 경찰은 지난 5일 이태원 한 클럽을 압수수색해 클럽 내부 폐쇄회로(CC)TV와 관련 자료 등을 확보했다.
경찰은 장소 및 마약 제공 혐의로 지난 10일 정씨 등 3명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서울서부지법은 정씨와 이씨에 대해서는 증거 인멸 및 도주 우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다만 같이 영장실질심사를 받은 김모씨(31)에 대해서는 도주 염려가 있다고 보기 어렵다며 기각했다.
공병선 기자 mydillo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박지현의 눈물에…허은아 "이게 울 일인가"
수정 2023.09.13 10:18입력 2023.09.13 10:16
"무딘 현실감각에 감탄"
진중권은 "공천 받으려고 그런 것"
박지현 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이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단식 현장을 찾아 눈물을 보인 것과 관련, 허은아 국민의힘 의원이 "이게 울 일인가"라고 비판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허 의원은 13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서 "국민들이 이 장면을 보고 안 웃을거라고 생각한 그 무딘 현실감각에 감탄하고 간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전 비대위원장은 지난 11일 이 대표의 단식 현장을 찾아 눈물을 보였지만, 한때 그와 각을 세웠던 박 전 비대위원장의 갑작스러운 변화가 이해되지 않는다는 반응도 나온다. 비명(非明)계는 그의 갑작스러운 변화가 "그로테스크(기괴하고 부자연스럽다)"고 평했고, 친명(親明)계도 "오버(과잉반응)"라고 평가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허 의원은 "이 대표와의 사담까지 언론에 대대적으로 공개하며 비난할 때는 언제고 느닷없이 나타나 눈물 흘리고 회복식 만들어준다고 하면 어느 국민께서 수긍하실까"라며 "하루하루 먹고사는 문제로 피눈물 흘리는 국민들이 이 눈물을 보고 어떤 생각을 하실까"라고 했다.
시사평론가인 진중권 광운대 교수도 전날 CBS '박재홍의 한판승부'서 "공천 받으려고 그런 것 같다"며 "지금 자기 하나 살기 위해서 단식하는 거고 방탄용 단식인데 하지 말아라, 싸우려면 다른 방식으로 싸우라고 얘기해야 할 사람이 가서 눈물 흘리면서 회복식을 제가 만들어드릴게요(라고 하면) 뻔한 거 아니겠나"고 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삼성전자, 폴드5 톰브라운 에디션 '완판'…11만명 응모
수정 2023.09.13 10:14입력 2023.09.13 10:14
삼성전자의 '갤럭시 Z 폴드5 톰브라운 에디션' 추첨 판매가 높은 인기를 끌며 마감됐다.
13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삼성전자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 '갤럭시 Z 폴드5 톰브라운 에디션' 추첨 판매에 약 11만명이 응모했다.
갤럭시 Z 폴드5 톰브라운 에디션 [사진제공=삼성전자]삼성전자와 톰브라운 브랜드가 협업해 제작한 스페셜 에디션은 수량이 한정돼 있다. 삼성전자는 과거 운영했던 다양한 스페셜 에디션이 순식간에 완판됐던 것을 고려해, 갤럭시 톰브라운 에디션의 경우 온라인 추첨 방식을 도입했다.
'갤럭시 Z 폴드5 톰브라운 에디션'의 당첨자 발표는 13일 오전 9시에 '삼성 닷컴'을 통해 진행됐다. 당첨자는 오늘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 삼성닷컴에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제품 배송은 14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오수연 기자 syo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