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
현대차 PBV 등 등장 예정
현대자동차가 21일 국내 개봉 예정인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에 자사 콘셉트카 등이 등장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영화에선 아이오닉 6 디자인 기반이 된 콘셉트카 프로페시의 비행체 버전 ‘플라잉 프로페시’, 목적 기반 모빌리티(PBV), 미래 항공 모빌리티(AAM) 등이 등장한다. 2099년 미래 모빌리티를 구현하기 위해 현대차 디자인센터와 브랜드마케팅본부는 작품 개발 초기부터 소니 픽처스와 긴밀히 협업했다는 게 이 회사 설명이다.
개봉을 맞이해 전시회가 열린다. 현대차는 9일부터 8월 말까지 경기 고양 현대 모터스튜디오에서 스파이더맨 테마 기획 전시를 선보인다. 전시 공간에는 스파이더맨 거미줄에 매달린 아이오닉6, 영화 속 다차원 우주공간인 멀티버스로 통하는 문을 형상화한 전시물이 마련된다. 관람 인증 사진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면 스파이더맨 굿즈를 증정한다. 이 중 200명을 추첨해 영화 관람권(2매)을 제공한다.
또 현대차는 스파이더맨이 아이오닉6에서 흘러나오는 노래를 따라가는 내용을 담은 광고도 선보였다. 이번 영화 타이틀곡이자 미국 유명 프로듀서 메트로 부민의 신곡 ‘링크 업’이 광고 영상에 활용됐다.
현대차는 2020년부터 소니 픽처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소니 픽처스의 지적재산권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다. 2021년 개봉작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에서 아이오닉 5와 투싼을 선보였다. 지난해에는 영화 ‘언차티드’에 투싼을 오프로드 콘셉트로 개조한 투싼 비스트를 등장시킨 바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스파이더맨 시리즈와 연계해 현대차의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향후에도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통해 고객들의 일상을 더욱 즐겁게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규민 기자 moh01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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