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베트남 언론 "박항서 비난 부당해" 여전히 신뢰 표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베트남 언론 "박항서 비난 부당해" 여전히 신뢰 표현 16일 오후(현지시간) 태국 방콕 라자망갈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베트남과 북한의 조별리그 최종전에서 박항서 베트남 감독이 국가를 부르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김성열 인턴기자] 최근 2020 아시아축구연맹(AFC) 23세 이하(U-23) 챔피언십 조별리그에서 탈락한 박항서 베트남 축구대표팀 감독에게 베트남 국영 언론이 여전한 신뢰를 표현했다.


베트남 국영 베트남뉴스통신(VNA)이 운영하는 온라인 매체 베트남넷은 20일 '베트남 축구, 연초에 기쁜 소식이 없다: 박항서 감독을 비난하는 것은 부당하다'는 제목의 기사를 보도했다.


앞서 박 감독은 조별리그 탈락이 확정된 북한전 경기 이후 인터뷰서 "모든 책임은 감독에게 있다"고 말한 바 있다.


이에 대해 베트남넷은 기자회견 내용을 전하며 "그렇지 않다. 그를 믿는다"며 박 감독 편에 섰다.


베트남넷은 "지금까지 베트남 축구를 위해 헌신한 박 감독을 비난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며 "박 감독을 대신할 사람을 찾기 어려운 것도 그를 비난할 수 없는 이유다"고 주장했다.


이어 "U-23 챔피언십은 하나의 시합에 불과하다"며 "박 감독과 베트남 축구협회는 성인 축구대표팀의 월드컵 진출이라는 더 큰 목표가 있고, 최초로 월드컵 최종 예선에 진출할 기회를 엿보고 있다"고 보도했다.


또 "박 감독은 지난 2년간 베트남에서 가장 뛰어난 축구선수들에 대해 잘 알고 있고, 친숙해졌기 때문에 대체할 수 없다"고 말했다.


매체는 박 감독을 '베트남 축구에 올바른 로드맵을 그려주고 있는 건축가'라고 칭하며, 그에 대한 신뢰를 표현했다.



한편 박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대표팀은 2022년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에서 G조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김성열 인턴기자 kary033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