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마트, 1인가구 위한 자연여과 정수기 출시

수정 2019.07.15 06:08입력 2019.07.15 06:08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이마트는 이달 16일부터 전기가 필요 없는 자연여과 정수기인 '일렉트로맨 혼족 정수기'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전기 없이 여과 필터만을 통해 수돗물을 깨끗한 물로 빠르게 정수해주는 제품으로, 용량은 2ℓ에 필터 1개가 내장돼 있다. 본품은 2만9900원이며 필터 3입은 1만4900원.


이번 제품은 정수기를 구매·렌탈하거나, 매번 생수를 사서 먹는 것이 경제적으로 부담스러운 1인 가구를 겨냥한 것이다. 필터 1개당 250L의 수돗물을 정수할 수 있다. 정수기 본품과 필터 3입 가격은 4만4800원으로, 2ℓL 생수(980원 기준)를 사서 마시는 가격인 49만원(1000ℓ)보다 10배 가량 저렴하다.


정수기의 물통에 수돗물을 받기만 하면 수돗물이 3단계의 필터(부직포-활성탄-양이온교환수지)를 거쳐 짧은 시간 안에 깨끗하게 여과 정수된다. 필터의 소재는 부직포, 입상활성탄, 양이온교환수지로 구성된 '3단계 필터링 시스템'으로 각각의 필터는 잔류 염소, 중금속, 불순물 등과 냄새를 제거해 깨끗하고 안전한 물로 만드는 역할을 한다.

한편 1인 가구 확대로 일렉트로맨의 혼족 가전 판매는 증가 추세다. 1구 전기레인지는 올해 상반기 매출이 86.2% 증가했으며 올해 상반기 소형 냉장고 매출은 지난해 동기간 대비 73.2% 신장했다. 특히 1인 가구를 타겟으로 지난 5월 출시한 일렉트로맨 소형 냉장고는 출시 한 달 만에 1000대 이상이 팔려나갔다. 이마트는 앞으로도 1~2인 가구를 위한 혼족 가전들을 계속해서 선보이겠다는 방침이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유열의 음악앨범' 정해인 "'도깨비' 이후 김고은과 첫만남, 많이 떨렸다"
수정 2019.07.15 16:27입력 2019.07.15 15:44
배우 김고은(왼쪽)과 정해인이 15일 오전 서울 강남구 신사동 압구정 CGV에서 열린 영화 '유열의 음악앨범' 제작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아시아경제 김가연 인턴기자] 영화 '유열의 음악앨범'의 주연을 맡은 배우 김고은과 정해인이 tvN 드라마 '도깨비' 이후 영화로 재회한 소감을 전했다.


15일 서울 강남구 압구정 CGV에서 열린 영화 '유열의 음악앨범' 제작보고회에서 정해인은 "시나리오 처음 읽었을 때 감성을 자극하는 부분이 많아서 꼭 해야겠다 생각했다"라고 출연을 결심한 계기를 밝혔다.


정해인은 이어 "고은씨가 한다는 이야기를 듣고서 다시 꼭 연기를 하고 싶었는데 좋은 작품으로 같이 할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서 하고 싶었다"라고 덧붙였다. 정해인과 김고은은 지난 2016년 방송된 tvN 드라마 '도깨비'에 첫사랑 선후배로 함께 출연한 바 있다.


김고은 또한 "저도 너무나 당연히 우리 정지우 감독님이 연출을 하시고, 정해인씨가 출연하단는 사실을 듣고 망설임 없이 결정을 했다"라며 "시나리오를 처음 읽을 때는 잔잔한 느낌을 받았는데, 잔잔한 이야기 안에 큰 힘이 있다고 느낀 시나리오였다"고 밝혔다.

정해인은 김고은과의 재회에 대해 "첫만남이 기억난다. 많이 떨렸던 것 같다. 그때 무슨 말을 했는지 기억이 안날 정도였다"라며 "영상통화를 했는데, 그게 첫 만남이었다. 감독님이 영상통화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셨다"고 설명했다.


이에 김고은은 "그날 감독님에게 연락을 했다가 '정해인군이 옆에 있다'는 말에 바로 영상통화를 눌렀다. 행사를 준비하는 중에 샵에서 받은 것 같았다. 영상통화를 하면서 '오랜만이에요' 했다"라며 "일단 너무 반가웠다. '도깨비'라는 드라마를 통해서 너무 짧게 만났기 때문에 오랜만에 정말 반가운 느낌이었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한편, '유열의 음악앨범'은 '레트로 감성멜로' 영화로 우연히 만난 미수(김고은 분)와 현우(정해인 분)가 오랜 시간 엇갈리고 마주하길 반복하며 서로의 주파수를 맞춰나가는 모습을 그렸다. 내달 개봉을 앞두고 있다.





김가연 인턴기자 katekim22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포토] 서현숙 '상큼한 매력'
수정 2019.07.15 10:51입력 2019.07.15 07:57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치어리더 서현숙이 수영복 몸매를 뽐냈다.


13일 자신의 SNS에 근황을 공개한 서현숙은 글래머러스한 몸매가 돋보이는 수영복 사진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해당 사진에서 서현숙은 푸른 강원도의 바다를 배경으로 군살없는 몸매를 자랑해 감탄을 자아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자동으로 다음기사가 보여집니다.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