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트럼프, 美 국조 독수리에 공격받아…어나니머스의 경고는?

수정 2025.01.22 18:00입력 2015.12.12 16:10
도널드 트럼프. 사진=타임(TIME)지 제공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국제해킹단체 '어나니머스'가 다음 표적으로 도널드 트럼프를 지목한 가운데 미국의 국조(國鳥)인 독수리가 트럼프를 공격하는 모습이 담긴 영상이 눈길을 끈다.

지난 9일(이하 현지시간) 미 시사주간지 타임(TIME)이 미국 공화당 경선주자 도널드 트럼프의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해 화제에 올랐다.

이는 지난 8월 타임이 매년 선정하는 '올해의 인물' 후보용 커버스토리 사진을 찍던 중 발생한 상황.

현재 보수당 경선 후보인 트럼프가 '백악관의 주인'이 될 수도 있기에 이것이 반영된 촬영 콘셉트였다. 그러나 '엉클 샘'이라는 이름을 가진 이 독수리는 촬영 중 거칠게 날갯짓하기 시작했고 심지어 트럼프의 손과 머리를 공격하기도 했다. 이에 전 세계의 네티즌들은 "독수리는 악마를 알아본다"며 트럼프에 대한 비난의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11일(현지시간) 어나니머스는 "모든 무슬림의 미국 입국을 금지하겠다는 도널드 트럼프, 당신이 바로 우리의 관심권에 들어왔다"면서 "당신의 이런 정책은 큰 충격을 일으킬 것"이라고 비판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野, 밤 8시30분 긴급의총…'安 탈당 막기' 논의 (속보)
수정 2015.12.12 18:20입력 2015.12.12 18:20



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서울역고가 폐쇄에 13일 오전 0시부터 통행 금지…우회도로는?
수정 2025.01.22 17:59입력 2015.12.12 11:55
서울역 고가. 사진=서울시 제공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서울역 고가도로 통행이 금지된다.

11일 서울시는 고가 주변 교차로에 신설되는 차로의 포장과 차선 도색 등 정비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폐쇄 시점부터 서울역 교차로에는 통일로~퇴계로를 잇는 직진 차로, 숙대입구 교차로에는 청파로에서 한강대로로 가는 좌회전 차로가 개통된다.

이에 일요일인 13일 오전 0시부터 서울역 고가를 이용해 만리재로에서 퇴계로 방향으로 이동하던 차량은 통일로를 거쳐 퇴계로로 직진하거나 청파로를 거쳐 숙대입구역 교차로에서 좌회전한 뒤 한강대로를 타고 퇴계로로 진입하면 된다. 반대 방향은 퇴계로에서 통일로로 직진해 칠패로·청파로를 거쳐 만리재로로 넘어가야 한다.

서울시는 원활한 교통을 위해 공덕오거리~남대문시장을 오가는 순환버스 1대를 신설하고 퇴계로를 경유하는 7개 버스 노선을 조정한다고 밝혔다. 출·퇴근 시간대 지하철은 14일부터 일주일간 매일 42회 증편 운행된다.

한편 남대문시장 상인·주민 등 100여명은 11일 오후 2시 서울시청 앞에 모여 서울역 고가 공원화 반대 집회를 열었다. 이들은 "대체도로 건설 없이 고가 폐쇄와 공원화를 강행하면 주변 상권이 침체할 것"이라고 밝혔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자동으로 다음기사가 보여집니다.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