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권은희 수사과장 "김용판 무죄 충격적…항소심 남았다"

수정 2014.02.07 12:48입력 2014.02.07 12:30
▲권은희.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권은희 송파경찰서 수사과장은 김용판 전 서울경찰청장의 무죄 선고에 대해 "전혀 예상하지 못한 충격적인 재판 결과"라고 말했다.

권 과장은 7일 서울 송파경찰서 소회의실에서 입장발표 기자회견을 갖고 "항소심과 상고심이 남아있어 상급 법원에서 명확한 판단을 내리도록 경찰 공무원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날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1부(부장판사 이범균)는 이날 공직선거법 위반·직권행사 권리남용 등 혐의로 기소된 김 전 청장에 대해 무죄를 선고했다.

재판부는 핵심증인인 권은희 서울 수서경찰서 수사과장(현 서울 송파경찰서 수사과장)의 증언에 대해 "객관적 사실과 정면으로 배치되거나 다른 경찰들의 증언과 전혀 다르다"며 "이를 모두 배척하면서까지 권 과장의 진술만이 진실이라고 믿을 만한 특단의 사정이 보이지 않는다"고 밝혔다.

한편 김한길 민주당 대표는 7일 김용판 전 서울지방경찰청장이 무죄판결을 받은 것 관련해 "법과 상식이 기초해서 국민이 납득하기 어려운 재판결과"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어제 김 전 청장 1심 재판 결과를 보면서 진실과 국민이 모욕당했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특검이 왜 필요한지 극명하게 보여준 사례였다"고 지적했다.

권은희와 관련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권은희, 다시 한 번 재조사 부탁합니다", "권은희, 재판부 정의의 이름으로 심판해야 합니다", "권은희, 재판부도 다시 검토해 보겠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안현수 여자친구' 우나리, 대표팀 AD카드 발급도?
수정 2024.07.10 08:11입력 2014.02.07 15:01
▲우나리.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러시아 쇼트트랙 대표팀 안현수의 여자친구 우나리가 네티즌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

우나리는 안현수의 '코치'로 러시아 언론에는 '한국에서 온 안현수의 여자친구'로 소개됐다. 우나리는 올림픽 공식 홈페이지의 프로필에서도 안현수의 가족 소개 코너에 '파트너 나리'라고 나온다.

지난 3일(현지시간) 우나리는 올림픽이 열리는 러시아 소치에 안현수와 함께 도착하면서 네티즌의 큰 관심을 받았다.

한편 안현수 아버지는 6일 KBS 1TV '뉴스토크'와의 인터뷰에서 우나리에 대해 "현수의 10년 된 팬이다. 그렇게 만나 지금의 관계까지 발전하게 됐고 2011년부터 결혼을 전제로 교제 중"이라고 밝혔다.

또한 "러시아 빙상 연맹에서 현수가 외로울까봐 여자친구를 러시아로 불러서 옆에서 보좌하게끔 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0월에 러시아 빙상연맹 초청으로 안현수 곁에서 내조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러시아 빙상 연맹은 안현수를 위해 우나리에게 대표팀 AD카드를 발급해주는 특혜를 줘 눈길을 끈다.

우나리 관련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우나리, 예뻐요", "우나리, 안현수 힘내세요", "우나리, 안현수의 좋은 성적을 낼 수 있게 많은 힘이 될 것 같아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경기도 고등학교 배정 발표 사이트, "배정결과 확인하세요"
수정 2024.07.10 08:11입력 2014.02.07 14:40
▲경기도 고등학교 배정 발표 사이트.(출처: 경기도교육청 고등학교 입학전학 포털 캡처)[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경기도 고등학교 배정 발표 사이트가 화제다.

6일 경기도교육청은 "7일 오후 2시 2014학년도 평준화 지역 일반고등학교 162개교(8개 학군)의 신입생 배정 결과를 발표한다"고 홈페이지에 공고했다.

경기도 고등학교 배정 결과는 출신 중학교나 해당 지역교육청에서 확인하거나 도 교육청 고등학교 입학전학 사이트(http://satp.goe.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 교육청에 따르면 올해 배정 대상자는 수원 1만2614명, 성남 9514명 등 총 6만5590명이며 배정받은 학생들은 오는 10일 오전 10시 배정된 고등학교 예비소집에 응하고 13일까지 등록을 마쳐야 한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경기도 고등학교 배정 발표 사이트, 어떤 고등학교로 가려나…", "경기도 고등학교 배정 발표 사이트, 빨리 확인해 봐야지", "경기도 고등학교 배정 발표 사이트, 어떻게 배정됐을지 떨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자동으로 다음기사가 보여집니다.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