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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00만 돌파 초읽기' 어벤져스 흥행에 웃음짓는 아우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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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우수연 기자] 어벤져스 시리즈 마지막 이야기 '어벤져스:엔드게임'이 역대급 흥행을 거두면서 영화 마케팅 협업을 시도한 아우디가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15일 현재 '어벤져스:엔드게임'이 전 세계에서 벌어들인 수익은 25억달러(약 2조9687억원)에 달한다. 국내에서 1300만 관객 돌파가 초읽기에 돌입하는 등 영화에 대한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면서 영화 속에 등장하는 슈퍼카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이번 영화에서 주인공 아이언맨이 애마로 선택한 자동차는 아우디 'e-트론 GT'다. 지난해 LA오토쇼에서 콘셉트카 형식으로 세계 최초로 공개된 아우디 e-트론 GT는 아우디의 첫 번째 순수 전기차 e-트론의 고성능 버전 스포츠카로, 최고 590마력의 출력을 자랑한다. 낮은 차체와 날렵한 이미지의 쿠페형 스포츠카로 2020년부터 양산을 시작할 예정이다.


'1300만 돌파 초읽기' 어벤져스 흥행에 웃음짓는 아우디 아우디 e-트론 GT/ 사진=아우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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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영화의 또 다른 주인공인 캡틴 마블은 유럽에서 판매 중인 양산형 e-트론의 바이럴 영상 광고를 촬영했다. 광고 속 캡틴 마블은 직접 e-트론 전기차를 급속 충전한 뒤 운전하며 미래 전기차를 강조하는 아우디의 이미지를 보여줬다.


마블 세계관에 등장하는 인물들은 영웅 그 자체로서의 인기뿐만 아니라 첨단 기술에 대한 상상이 더해져 흥미로운 캐릭터를 연출한다. 그동안 자동차 제조사들은 흥행에 성공한 마블 영화의 PPL(간접광고) 광고를 일찌감치 차량 홍보,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활용해왔다.


'1300만 돌파 초읽기' 어벤져스 흥행에 웃음짓는 아우디 아우디 e-트론 바이럴 광고에 등장한 캡틴마블 모습/ 사진=아우디

특히 아우디는 2008년 아이언맨 1편 개봉 당시부터 마블 스튜디오와 협업을 시작해 홍보 효과를 누려왔다. 주인공 토니 스타크(아이언맨)는 1편에서 아우디의 스포츠카 'R8'을 타고 등장했고, 아이언맨2와 3 속편에서도 아우디의 R8 신형 모델을 연달아 선보였다.



지난해에는 현대자동차가 마블과의 협업을 시도하며 '앤트맨과 와스프'에 고성능 스포츠카인 벨로스터N을 등장시키기도 했으며 싼타페와 코나를 영화에 맞게 재가공해 전 세계 관객들에게 다양한 이미지를 선보였다.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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