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bar_progress
닫기

글자크기 설정

일반
英 "北미사일 시험 발사 실망…안보리 결의 위반"
최종수정 2019.08.25 06:22기사입력 2019.08.25 06:22

[아시아경제 정현진 기자] 영국이 24일 북한의 단거리 탄도미사일 추정 발사체 2발을 재차 발사한 것과 관련해 "실망했다"는 입장을 내놨다.


25일 영국 외무부에 따르면 외무부는 전날 "우리는 북한이 추가로 단거리 탄도미사일 시험 발사를 한 것에 실망했다"면서 "이는 다수의 유엔(UN) 안전보장이사회 결의안을 위반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영국 외무부는 "북한이 이러한 시험을 중단하고 미국과의 대화에 다시 참여할 것을 촉구한다면서 "완전하고 검증 가능하고 불가역적인 비핵화는 (북한 주민들의) 평화롭고 번영하는 미래를 위한 길"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북한은 전날 오전 동해상으로 단거리 탄도미사일로 추정되는 발사체 2발을 발사했다. 지난 16일 발사 이후 8일 만이며 이달 들어 5번째, 올해 들어서는 9번째 발사에 해당한다.

합동참모본부는 "우리 군은 오늘 오전 6시45분경, 오전 7시2분 경 북한이 함경남도 선덕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발사한 단거리 탄도미사일로 추정되는 미상의 발사체 2발을 포착했다"고 밝혔다.



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스크랩 댓글0

주요뉴스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