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하나투어, 여행업계 최초 ESG 위원회 발족…‘환경 경영 추진’

수정 2022.06.16 11:12입력 2022.06.16 11:12
서체크기

사회적 책임, 주주가치 극대화 등 ESG 경영 방향 모색

하나투어, 여행업계 최초 ESG 위원회 발족…‘환경 경영 추진’ 하나투어가 진행한 지구의날 행사 '지구다움데이' 현장 사진. 사진제공 = 하나투어
AD

[아시아경제 김희윤 기자] 하나투어는 여행업계 최초로 이사회 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위원회를 발족했다고 16일 밝혔다.


하나투어는 지난 7일 이사회를 열고 ESG 위원회와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 신설을 결의했다.


ESG 위원회는 ESG 경영정책을 수립하고 검토하기 위해 송미선 대표이사 및 사외이사 2명 등 총 3명으로 구성됐다. 또한, 사외이사 2명을 위촉해 독립성을 확보했다.


하나투어는 ESG 위원회를 통해 환경 경영, 사회적 책임, 주주가치 극대화 등을 추진하고 기업의 가치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8월 ESG 경영을 도입한 하나투어는 ▲친환경·지속가능 여행상품 출시 ▲제주도 빈집 재생 프로젝트인 다움 스테이 사업 론칭 ▲국제 전기자동차엑스포와의 MOU 체결 ▲제주도 지구의 날 행사 등 활발한 ESG 경영활동을 펼치고 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ESG 위원회와 전담부서 신설 등 ESG 경영 고도화를 위한 제도와 시스템을 강화하고 있다"며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동반성장을 위한 발전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김희윤 기자 film4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오늘의 토픽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