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귀뚜라미, '여성이 뽑은 좋은 기업 대상' 22년 연속 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친환경보일러 개발과 보급 앞장, 기후위기 해결과 에너지 절약에 적극 동참

귀뚜라미, '여성이 뽑은 좋은 기업 대상' 22년 연속 선정 귀뚜라미, '여성이 뽑은 좋은기업 대상' 가정용보일러 부문 22년 연속 선정 이미지. [사진제공=귀뚜라미]
AD

[아시아경제 김종화 기자] 귀뚜라미가 대한민국 여성 소비자가 선호하는 좋은 기업으로 22년 연속 선택받았다.


(주)귀뚜라미는 고용노동부,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등이 후원하는 '제25회 여성이 뽑은 좋은 기업 대상' 시상식에서 가정용 보일러 부문 22년 연속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여성이 뽑은 좋은 기업 대상'은 소비자 존중, 친환경, 사회공헌, 상생 경영 등 모범적인 경영활동으로 소비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한 기업을 여성 소비자와 자문위원단 평가를 통해 선정, 발표하는 수상 제도다.


귀뚜라미는 친환경 보일러 개발과 보급에 앞장서며 기후 위기 해결과 에너지 절약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2015년부터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저녹스 일반보일러'로 100% 친환경 보일러 제품 라인업과 생산시스템을 구축하는 동시에 정부, 지자체와 함께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보급 지원 사업'을 추진해 친환경 보일러 시대를 선도하고 있다.


귀뚜라미는 보일러 50년, 온수 매트 10년 노하우를 바탕으로 난방 매트 시장에서도 혁신 기술을 도입한 신제품을 출시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가고 있다. '귀뚜라미 3세대 카본 매트 온돌'은 1세대 전기매트의 유해 전자파와 화재 그리고 2세대 온수 매트의 누수, 세균, 물 보충 등 소비자들이 겪는 다양한 위험요인과 불편 사항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신개념 난방 매트다.


친환경 제품과 혁신 기술로 고객 만족을 실천하고 있는 귀뚜라미는 창업주 최진민 회장이 사재 출연으로 설립한 귀뚜라미문화재단과 귀뚜라미복지재단을 통해 사회공헌활동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1985년부터 시작된 귀뚜라미 장학금 지원 사업을 비롯해 학술연구 지원 사업, 교육기관 발전기금 지원 사업, 사회복지시설 지원 사업, 귀뚜라미보일러 점검 사업 등 37년간 480억원을 사회에 환원하며 나눔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귀뚜라미보일러 관계자는 "오랜 기간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보내준 고객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혁신기술과 친환경제품으로 고객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동시에 적극적인 사회공헌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전파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종화 기자 just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