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직방, 1000억 규모 신규 투자 유치 성공… 기업가치 2.5조 평가

수정 2022.07.03 13:46입력 2022.07.03 13:46
서체크기
직방, 1000억 규모 신규 투자 유치 성공… 기업가치 2.5조 평가
AD



[아시아경제 류태민 기자] 프롭테크 업체인 직방은 KDB산업은행, IMM인베스트먼트, 하나금융투자로부터 총 1000억원 규모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직방이 대규모 투자를 유치한 것은 지난 2019년 이후 3년 만으로, 이번 투자에서 직방의 기업가치는 2조5000억원 규모로 평가됐다.


직방은 투자자들이 직방의 성장성과 잠재력을 높이 평가해 투자에 나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최근 직방이 자체 개발해 글로벌 런칭한 가상오피스 플랫폼 'Soma(소마)'나 삼성SDS 홈IoT 부문 인수를 통한 스마트홈 비전 등 직방의 적극적인 신사업 분야 개척 행보를 높게 평가했다.


이와 함께 KDB산업은행과 신영증권은 직방의 신사업 비전에 공감하며 삼성SDS 홈 IoT 사업부문 인수를 지원하기 위해 최대 600억원의 대출 공동주선도 추진 중이라고 알렸다.


직방은 이번에 확보할 투자금과 대출금을 서비스 고도화와 신사업 분야에 적극적으로 투자해 집 구하기부터 집 관리까지 주거 분야 전체를 아우르는 종합 프롭테크(부동산 기술) 기업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안성우 직방 대표는 "글로벌 경기 침체와 금리 인상 등으로 인한 투자 한파 속에 부동산 산업과 주거 환경 혁신을 위한 값진 동력을 얻었다"며 "삼성SDS 홈IoT 사업부문 인수가 완료되는 올 하반기에는 경쟁력 있는 하드웨어를 기반으로 스마트홈 비전을 위한 시너지를 내는 데 주력하겠다"고 설명했다.




류태민 기자 right@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오늘의 토픽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