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하이엔드 주거상품’ 열풍 이을 ‘더 트루엘 마곡 HQ' 7월 4일(월)~5일(화) 청약 접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4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 삶의 질 높이는 고급화 단지는 찾는 수요자들... 하이엔드 상품은 연일 고공행진
- 7월 6일(수) 당첨자 발표, 7월 7일(목) 견본주택서 정당계약 진행

‘하이엔드 주거상품’ 열풍 이을 ‘더 트루엘 마곡 HQ' 7월 4일(월)~5일(화) 청약 접수
AD

부동산시장에서 '하이엔드(high-end·최고급)' 바람이 갈수록 거세지고 있다. 소득 증가, 삶의 질 향상 추구 등의 사회 변화로 수요자들의 눈높이가 높아지면서 하이엔드 상품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커지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한 업계관계자는 "최근 수요자들은 획일적인 상품보다는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더라도 고급화, 차별화, 특별함을 찾는 경향이 짙어지면서 하이엔드 부동산의 열기가 지속되고 있다"며 "이에 시장에서는 하이엔드 부동산이 꾸준한 관심 속에서 연일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라고 전했다.


실제 하이엔드 부동산은 고급화된 상품설계뿐만 아니라, 수영장, 사우나, 연회장, 게스트하우스, 개인스튜디오 같은 커뮤니티 시설과 조식서비스, 컨시어지 서비스 등 호텔에서나 볼 수 있던 주거서비스가 제공된다는 점에서 수요자들에게 삶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상품으로 여겨지고 있다.


이에 분양시장에서는 높은 관심이 이어지며 연이어 완판 소식을 알리고 있다. 업계는 이러한 트렌드가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는 가운데, 일성건설이 서울 신흥 중심지인 마곡생활권에 신규 하이엔드 주거상품 ‘더 트루엘 마곡 HQ’의 청약을 앞두고 있어 주목된다.


더 트루엘 마곡 HQ는 도시형생활주택 상품으로 공급되는 만큼, 각종 청약 규제로부터 자유롭다. 아파트와 달리 청약통장 없이 만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분양 받을 수 있고, 특히 가점제가 아닌 추첨제로 청약하기 때문에 젊은 세대도 내 집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


청약은 7월 4일(월)부터 5일(화)까지 이틀간 진행되며, 본 프로젝트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7월 6일(수) 이며, 정당계약은 7월 7일(목)에 견본주택에서 진행된다.


더 트루엘 마곡 HQ는 서울시 강서구 공항동 일원에 지하 2층~지상 14층, 3개동 규모로 공동주택(도시형생활주택)과 업무시설,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구성되는 복합단지다.


공동주택은 전용 36~48㎡, 총 148세대 규모로 고품격 커뮤니티와 호텔식 서비스 등이 제공되는 하이엔드 상품으로 꾸며진다. 특히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해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업무시설은 총 20실이며, 근린생활시설은 저층부에 대규모 점포로 들어설 예정이다.


더 트루엘 마곡 HQ는 하이엔드 주거상품이라는 가치에 걸맞은 차별화된 상품 구성과 주거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이다. 먼저 도심조망, 남향 배치·테라스(일부) 조성으로 쾌적함을 더했으며, 현관 공기청정 시스템, 에어드레서, 중문 등 쾌적함을 더한 '현관 클린존', 침실, 욕실, 드레스룸을 연결하는 순환구조 등을 도입해 입주민의 주거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또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GDR), 가족극장, 카페라운지, 키즈놀이터, 파티룸, 공유오피스를 마련할 예정이다. 그늘광장, 비밀정원 등의 조경시설도 입주민 삶의 품격을 한층 더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단지는 삶의 질을 높여줄 특화 주거서비스도 다양할 제공할 예정으로, 특히 고급주거시설 전문 서비스 업체인 에스엘플랫폼(구 쏘시오리빙)과 위탁운영계약을 체결해 시선을 끈다. 주거서비스로는 리무진 서비스, 하우스키핑 서비스, 케이터링 서비스 등의 호텔식 서비스를 비롯해 세탁서비스, 펫케어 서비스, 라이프케어 서비스, 렌탈서비스, 방문세차 서비스 등을 준비하고 있다.


분양관계자는 "이번 단지는 하이엔드 상품 구성과 함께 마곡생활권에서도 우수한 입지에 조성된다는 점, 높은 미래가치를 지녔다는 점이 부각되면서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관심과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최고의 단지를 선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실제 더 트루엘 마곡 HQ는 서울을 대표하는 신흥 중심지로 떠오른 마곡권역의 생활인프라를 모두 가깝게 누릴 수 있는 우수한 입지여건을 자랑한다. 특히 편리한 교통환경을 갖췄다. 지하철 5호선 마곡역 역세권 입지에 조성되며, 5호선 송정역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또 5·9호선, 공항철도 환승역인 김포공항역의 이용도 수월하며, 특히 이곳에는 향후 소사대곡선 연장선(2023년 예정)도 개통될 예정이어서 교통 편의성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여기에 인근에는 이대서울병원, 서울식물원, 김포공항, 롯데몰, 롯데마트 등의 문화 및 쇼핑시설과 자연환경이 자리하고 있어 입주민은 편리한 주거생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주변에는 다양한 개발호재로 잇따르고 있어 미래가치도 높다는 평가다. 실제 단지와 맞닿은 곳에서는 '방화뉴타운' 사업이 급물살을 타고 있으며, 인근에서는 가양동 CJ공장부지를 개발하는 '가양동복합문화시설'과 김포공항을 중심으로 대규모 주거시설과 복합시설, R&D시설 등을 조성하는 '김포에어시티' 개발도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더 트루엘 마곡 HQ는 분양홍보관을 운영 중이며, 입주는 2024년 9월 예정이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