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금호건설, 서울 금천·충북 진천서 잇따라 주택사업 수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금호건설, 서울 금천·충북 진천서 잇따라 주택사업 수주
AD

금호건설이 서울과 충북에서 연달아 주택사업을 수주하는데 성공했다.


26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금호건설은 지난 23일 서울 금천구 대도연립 소규모재건축정비사업의 시공사로 최종 선정된 데 이어, 최근 충북 진천 이월 공동주택 신축사업 수주에도 성공했다. 이달에만 주택사업 2건을 따냈다.


금천구 대도연립 소규모재건축정비사업조합은 시흥동 일대 7293㎡부지에 지하 2층~지상 20층, 아파트 3개동, 199가구를 건설하는 프로젝트다. 실수요자에게 선호도가 높은 59㎡, 84㎡ 타입으로 전 세대를 구성했다. 총 공사비는 약 416억원 규모다.


금호건설이 소규모재건축사업을 수주한 것은 지난 5월 경기도 부천 대진빌라 소규모재건축사업에 이어 두 번째다. 금호건설은 이러한 수주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서울 및 수도권 내에서 진행될 소규모재건축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는 계획이다.


금호건설은 이달 충북 진천 이월 공동주택 신축사업 수주에 성공했다. 이 사업은 충청북도 진천군 이월면 송림리 일원에 지하 1층~지상 20층, 4개동, 378가구의 공동주택을 건설하는 총 공사비 685억 규모의 프로젝트다.


공사기간은 약 26개월이며 착공 및 분양은 오는 12월에 예정돼 있다.



금호건설 관계자는 "주택사업 경쟁력 강화를 통해 다양한 구도의 사업을 수주하기 위해 꾸준한 노력을 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좋은 입지에 양질의 주택상품을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제원 기자 nest263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