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더샵 탕정역센트로’ 더 건강하고, 안전한 아파트로 만든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2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 총 4단계의 필터시스템으로 미세먼지 정화하는 ‘클린에어 시스템’ 도입
- 오염된 공기 차단하는 항균기능 갖춘 ‘황토덕트’도 적용… 입주민 건강에 초점 맞춰

‘더샵 탕정역센트로’ 더 건강하고, 안전한 아파트로 만든다 더샵 탕정역센트로
AD

미세먼지, 코로나19 바이러스 등의 영향으로 생활 속 방역이 필수로 자리매김하면서 입주민의 건강한 삶을 위한 특화설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실제 건설사들은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 안티 바이러스 기술 등을 자체적으로 개발해 쾌적한 주거 환경 조성에 힘을 쏟고 있다. 또 이러한 특화설계 및 시스템이 적용된 아파트는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 속에서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그런 가운데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더샵'을 공급하는 포스코건설은 3월 중 선보이는 '더샵 탕정역센트로'에 자체적으로 개발한 다양한 특화설계와 시스템을 도입해 건강하고 안전한 아파트를 만들겠다고 밝혀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더샵 탕정역센트로는 우선 깨끗한 실내 공기를 위한 ‘클린에어 시스템’을 각 세대에 도입한다. 이는 센서를 통해 실내 공기 질을 자동으로 측정하고, 미세먼지를 정화하는 시스템이다. 총 4단계의 필터 시스템으로 0.3마이크로미터의 미세먼지까지 걸러낼 수 있으며, UV-RED 모듈을 이용해 공기 살균까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렇게 정화된 깨끗한 공기는 각 방의 디퓨저를 통해 공급되며, 동시에 오염된 공기는 집 밖으로 배출된다. 특히 입주민은 이 모든 과정을 모바일 앱을 통해 스마트하게 확인할 수 있어 더욱 건강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다. 더샵 탕정역센트로는 오염된 공기의 유입 차단에도 신경 쓴 설계를 선보인다. 실제 단지는 외부의 공기가 유입되는 공기 통로인 덕트를 항균기능이 있는 ‘황토덕트’를 적용해 다른 아파트와 차별점을 뒀다.


황토덕트는 무독성 항균 기능이 있는 성분이 포함돼 덕트 내 세균 번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본드를 사용하지 않는 무접착 결합방식을 채택하여 포름알데히드 등 유해물질이 방출되지 않아 언제나 쾌적한 실내 생활을 누릴 수 있다는 게 포스코건설 측의 설명이다.


더샵 탕정역센트로 분양관계자는 "이 밖에도 단지는 조경설계에서도 공기청정에 도움을 주는 식재를 선별해 도입하고, 관련 조경 특화시설을 구성해 더욱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더샵 탕정역센트로의 입주민은 한층 진화된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더샵 탕정역센트로는 아산시 일원에 지상 최고 28층, 11개동, 전용면적 76~106㎡, 총 939세대 규모로 조성되는 아파트다. 비규제 지역인 아산시에 조성되는 만큼 바로 전매가 가능하고, 청약자격, 대출제한 등 각종 규제도 규제지역보다 덜한 것이 특징이다.


더샵 탕정역센트로는 미세먼지 저감 및 안티 바이러스 설계 외에도 포스코건설 더샵의 차별화된 혁신설계가 곳곳에 도입돼 주거쾌적성을 높일 예정이다. 우선 남향 위주의 동 배치와 통경축을 확보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세대 내부에는 알파룸, 현관창고, 안방 드레스룸 등의 평면설계를 도입해 수납공간과 공간활용성을 높였다.


또한 30·40대가 많은 천안아산지역의 특성에 맞춰 개방감이 좋은 `조망형 주방창호`와 캠핑용품 등 부피가 큰 물건을 위한 `대형물품 수납공간`, 호텔 욕실과 같은 `스타일링 베스룸` 등을 제공한다.


여기에 더샵만의 첨단 스마트홈 기술인 'AiQ TECH'을 통해서는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생활도 기대된다. 편의시스템으로는 차량 번호 인식으로 자동 출입, 공동 현관 자동 열림, 엘리베이터 로비층 자동 호출 등이 제공되며, 안전시스템으로는 단지 내 놀이터 및 공원, 그리고 아파트 동 내부와 각 세대로 이어지는 '3단계의 강력한 보안 솔루션'과 수상한 외부인이 나타났을 때 입주민에게 정보를 알려주는 '우리 집 안심 서비스' 등이 적용된다.



이처럼 더 건강하고 안전한 주거공간을 제공할 더샵 탕정역센트로의 견본주택은 아산시 일원에 위치하며, 3월 중 오픈 예정이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