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안철수 "尹정부 성공 위해 각개 의견·고집 버려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정부가 성공해야 국민과 국가가 성공할 수 있다"고 설명
독립운동가인 일송 김동삼 선생의 어록 언급하기도

안철수 "尹정부 성공 위해 각개 의견·고집 버려야"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 (사진 제공=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금보령 기자]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은 제77주년 광복절인 15일 "윤석열 정부의 성공과 민생의 안정이란 사명 앞에서, 김동삼 선생님의 말씀처럼 '각개의 의견과 고집을 버려야 한다'. 정부가 성공해야 국민과 국가가 성공할 수 있기 때문"이라는 입장을 내놨다.


안 의원은 이날 본인 페이스북을 통해 "외부의 적보다 무서운 것이 내부의 분열"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안 의원은 "여당은 국가의 미래를 책임져야 하는 막중한 임무가 있다"며 "비상대책위원회가 해야 할 일은 화합과 안정의 토양을 만들어 내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오늘은 광복절을 맞아 독립운동의 정신으로 차분하게 우리 스스로를 반성하고, 내일부터 미래를 위한 통합의 정치를 펴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 같은 안 의원은 글은 최근 한 달 동안 있었던 당 내부 혼란을 수습하고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는 뜻으로 해석된다.



이와 함께 안 의원은 독립운동가인 일송 김동삼 선생의 어록 '나라 없는 몸 무덤은 있어 무엇 하느냐. 내 죽거든 시신을 불살라 강물에 띄워라. 혼이라도 바다를 떠돌면서 왜적이 망하고 조국이 광복되는 날을 지켜보리라'를 언급하며 "자신을 버리고 조국의 독립과 통합을 위해 산화하신 숭고한 유지를 되새겨본다"고 했다.




금보령 기자 gol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