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서훈 "文대통령 임기말 남북 정상회담…예상하기 힘들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서훈 "文대통령 임기말 남북 정상회담…예상하기 힘들다" 서훈 국가안보실장(오른쪽) 등이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회 운영위원회의 대통령 비서실, 국가안보실, 대통령 경호처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 참석해 관련자료를 살펴보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 서훈 국가안보실장은 26일 문재인 정부 임기 말 ‘남북 정상회담’ 가능성에 대해 "불확실성이 많아서 예상하기 힘들다"고 밝혔다.


서 실장은 이날 국회 운영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남북정상회담 추진 여부 등을 묻는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의 질의를 받고 "이제 겨우 연락선이 복원된 상태 아니냐"며 이같이 말했다.


올해 도쿄 올림픽 때 남북정상회담을 추진하지 않았냐는 질문에 대해선 "그럴 상황이 아니었고 추진되지도 않았다"고 말했다.


문재인 대통령의 유럽 순방 중 예방 예정인 프란치스코 교황에게 방북 요청을 할 것인지에 대한 질문도 있었다. 이에 "교황의 방북은 저희가 추진한 게 아니라 교황이 여러 차례 의지를 밝혔다"며 "교황이 (이 문제를) 말하면 문 대통령이 들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내년 대선 직전 선거 이벤트성으로 남북정상회담 가능성에 대한 우려에 대해서는 "정치 이벤트성으로 정상회담을 추진하지 않을 것"이라며 "국민도 이를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