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준석 "곽상도 아들 '퇴직금 50억', 장제원 아들 일탈과 다른 문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장제원, 도의적 책임 지는 선에서 마무리"

이준석 "곽상도 아들 '퇴직금 50억', 장제원 아들 일탈과 다른 문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사진=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강주희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같은 당 장제원 의원 아들 관련 논란과 곽상도 무소속(전 국민의힘) 의원 아들 '퇴직금 50억원' 논란은 성격이 다르다며, 곽 의원의 의원직 사퇴를 거듭 촉구했다.


이 대표는 28일 YTN라디오 '황보선의 출발 새아침'과 인터뷰에서 "장 의원이 아들의 일탈 행동에 대해 지시하거나, 사전에 인지한 건 아니다"라며 "장 의원이 도의적 책임을 지는 것 선에서 마무리될 수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장 의원 아들인 래퍼 노엘(본명 장용준)은 지난 18일 무면허 음주운전을 하고, 음주 측정을 요구한 경찰관을 폭행한 혐의로 입건됐다. 노엘은 지난해에도 음주운전을 하고, 운전자 바꿔치기를 시도했다가 재판에 넘겨져 집행유예를 선고받은 바 있다. 장 의원은 오늘(28일) 윤석열 캠프 총괄실장직을 사퇴했다.


이 대표는 이어 곽 의원 아들이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을 받는 화천대유자산관리(화천대유)에서 퇴직금 등으로 50억원을 받은 것 관련 곽 의원의 의원직 사퇴를 압박했다.


이 대표는 "곽 의원 건은 (장 의원 아들 관련 문제와) 궤가 다르다. 곽 의원 아들이 산재를 인정받아서 50억원을 받았다고 생각하는 국민은 없을 것"이라며 "곽 의원의 어떤 영향이 있었는지에 대해 국민이 진상 규명을 필요로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곽 의원이 당에서 탈당하는 선택을 했기 때문에 징계 절차는 어렵게 됐지만, 당 차원에서 엄격한 대응을 하겠다"라며 "곽 의원이 당을 떠났기에 이제는 의원 거취를 언급할 수밖에 없다"고 했다.


이 대표는 전날(27일) 페이스북을 통해서도 "곽 의원 아들의 퇴직금 건은 산재에 따른 보상 등으로 해명이 되지 않는 액수"라며 "정권 교체라는 대의를 위해서 곽 의원의 탈당 이상의 추가적인 거취 표명을 요구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곽 의원 아들 곽모씨는 화천대유에서 퇴직금 명목으로 50억원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곽씨는 지난 2015년 6월 화천대유에 입사해 대리 직급으로 보상팀에서 일했으며, 약 6년간 근무한 뒤 올해 3월 퇴사했다. 곽씨에게 지급된 퇴직금과 관련에 화천대유 측은 산업재해에 따른 위로금 성격이라고 설명했다.




강주희 기자 kjh818@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