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정 총리 "어학성적 제출기한·기존 검정결과 유효기간 연장 추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정 총리 "어학성적 제출기한·기존 검정결과 유효기간 연장 추진" 정세균 국무총리
AD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정세균 국무총리는 9일 "공공부문 채용규모를 계획대로 유지하면서, 어학성적의 제출기한을 연장하거나 기존 검정결과의 유효기간을 연장하는 방안 등을 추진해 주시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정 총리는 9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를 주재하고 "(코로나19로) 단기 일자리 몇 개에 수천 명의 청년들이 몰리는 사례를 쉽게 볼 수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 총리는 "많은 기업들이 신규채용을 미루면서 그렇지 않아도 좁은 취업 기회는 더 줄어들었다. 여건상 당분간은 시험재개가 쉽지 않을지도 모른다"며 "코로나19라는 사상초유의 재난에 기인한 만큼, 해결 방안을 찾아야 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민간기업의 자발적 협조를 이끌어 내는 방안도 고민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정 총리는 또 이날 각급 학교가 순차적 온라인 개학을 시작하는 것과 관련해 "최선을 다해 준비했을테지만 많이 부족할 수 있다. 초기에는 수업의 질이 기대에 미치지 못하고 어쩌면 예상을 벗어난 큰 혼선이 발생할지도 모른다"며 "문제가 생기면 바로 시정할 수 있도록 콜센터와 현장지원팀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언급했다.



이어 "저소득층, 한부모가정, 조손가정, 다문화가정, 장애학생 등 특수한 환경의 학생들이 원격수업에서 소외되거나 뒤처지지 않도록 세심한 배려가 필요하다"며 "교육당국은 방과후 교사를 맞춤형 지원인력으로 활용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각별히 지원하라"고 지시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