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민주당 "김재원, 공무원 겁박 마라…예산안 협조는 정부의 당연한 책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민주당 "김재원, 공무원 겁박 마라…예산안 협조는 정부의 당연한 책무"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강나훔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8일 '4+1' 협의체의 예산 심사 작업에 기획재정부가 협력할 시 고발조치를 취하겠다고 경고한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인 김재원 자유한국당 의원을 향해 "겁박을 즉각 중단하라"고 요구했다.


예결위 여당 간사인 전해철 민주당 의원을 비롯한 예산안등조정소위원회 위원들은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한국당은 예산안 처리에 비협조로 일관했고 예산안이 정기국회 내 반드시 통과돼야 한다는 대전제 하에 4+1 협의체를 가동한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들은 "그동안 의도적인 심사 지연으로 일관하고 협의, 합의, 논의의 장에는 전혀 참여하지 않은 한국당이 예산안 처리를 위한 각 정당의 노력을 세금 도둑질이라는 저속한 표현으로 폄훼하는 것에 개탄을 금할 수 없다"고 했다.


이어 "본연의 역할을 하고 있는 국가공무원을 상대로 고발을 운운하며 겁박하는 것은 있어서는 안될 일"이라며 "예산명세서 수정안을 마련하는 과정에서 정부가 협조하는 것은 당연한 정부의 권한이자 책무"라고 강조했다.


협의체는 본회의가 예정된 9일 오후 2시까지 예산안을 반드시 제출하겠다는 계획이다. 전 의원은 이와 관련 "4+1 협의체를 가동해서 예산안에 대한 심사 과정을 거쳤고 내일 오후 2시에 예정된 (본회의에) 예산안 상정은 아무런 지장 없이 일정대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당정협의에서 4+1 협의체에서 만든 수정안에 대한 정부의 입장을 듣는 과정을 거칠 것"이라며 "충분한 협의를 확정하고 시트작업을 할 것"이라고 했다.




강나훔 기자 nahu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