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bar_progress
닫기

글자크기 설정

국방·외교
외교부, 주일본대사관 경제공사 반년 만에 임명
최종수정 2019.08.25 14:13기사입력 2019.08.25 14:13
외교부, 주일본대사관 경제공사 반년 만에 임명 지난 23일 오후 서울 종로구 외교부에서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 종료 결정을 담은 공문을 받은 나가미네 야스마사 주한 일본대사가 탑승한 차량이 청사를 나서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아시아경제 문제원 기자] 반년 가까이 공석이었던 주(駐)일본 한국대사관 경제담당 공사에 김민철 주인도대사관 공사참사관이 임명된 것으로 25일 알려졌다.


김 공사참사관은 일본 정부의 수출규제로 한일 갈등이 심해지고 있는 상황을 고려해 이번주 중 부임지를 옮겨 바로 근무를 시작할 예정이다.


김 공사참사관은 외무고시 출신으로, 지난해 7월 문재인 대통령이 인도를 방문했을 때와 올해 2월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가 한국을 방문했을 때 양국 간 경제 협력 이슈를 잘 소화해 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주일대사관 경제공사직은 지난 3월부터 공석이었다. 전임자는 지난해 국정감사에서 '2015년 한일 위안부 합의' 체결에 관여했다는 지적을 받은 후 자리를 떠난 것으로 전해졌다.



문제원 기자 nest2639@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스크랩 댓글0

주요뉴스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