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與도 김승희 ‘정치자금법 위반’ 의혹에 “상당히 적절치 않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성일종 “모든 책임 국회의원이 지는 것”
“尹, 국민 여론 살피지 않겠나”

與도 김승희 ‘정치자금법 위반’ 의혹에 “상당히 적절치 않아”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권현지 기자] 김승희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가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검찰 수사선상에 오르면서 여당인 국민의힘 내부에서도 김 후보자 임명을 두고 부정적 기류가 감지되고 있다.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현재 수사가 의뢰된 것은 상당히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김 후보자가) 후원금을 받아서 쓰다가 생긴 일 같은데, 아마 실무자 실수가 있는 것 같은데 어찌됐든 모든 책임은 국회의원이 지는 것”이라며 김 후보자 책임론을 언급했다.


성 정책위의장 이날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서도 “제가 볼 때는 어쨌든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야당에서 많은 공격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아무래도 국민 여론이나 이런 것을 대통령께서 다 살피지 않겠나”라며 임명 강행 가능성을 낮게 전망했다.


김 후보자는 20대 국회의원 시절 정치자금으로 배우자 명의의 자동차 보험료, 렌터카 임대료 및 보좌진 격려금, 같은 당 의원 후원금을 지급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달 28일 김 후보자를 대검찰청에 수사 의뢰했다.



김 후보자 측은 당시 후보자 본인이 세부 내용을 인지하지 못했고, 보좌진 격려금, 후원금 지급은 정치자금법 사용 목적에 부합한다고 반박했다.




권현지 기자 hj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